Skip to main content
생활용품

일상의 빈틈을 채우는 리빙 브랜드, 생활양식

By 2021. 11. 251월 24th, 2024No Comments

생활양식은 어떤 브랜드 인가요?

‘생활에 도움되는 참신한 도구’를 컨셉으로 다양한 상품을 전개하는 온라인 커머스 브랜드입니다. 장기적으로 버티컬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한 첫 번째 발판으로 생활양식을 시작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생활양식 대표 박서준 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생활양식은 어떤 상품을 판매 하나요?

나의 하루를 채우는 생활공간 (자동차, 주방, 욕실 등)에 필요한 아이디어 상품을 다품종으로 판매를 전개중입니다.​


판매 하시는 상품에 물류처리 특성이 있다면?

다품종을 취급하는 상품의 경우, 중국에서 사입할 경우가 많고, 상품 입고 시 꼼꼼한 검수 검품 과정을 통한 품질 관리와 정확한 재고파악이 핵심 입니다. 따라서 검수 검품에도 물리적으로 시간이 걸리는 편이라 이러한 부분을 세심하게 관리해 줄 수 있는 창고 인력이 필수죠. 콜로세움에 처음 입점할때만 해도 600 스큐(SKU, Stock Keeping Unit)가 넘었거든요.


왜 물류대행을 쓰게 되셨나요?

다품종 품목을 취급하다보니 포장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이 항상 고민이었습니다.

단순 비용 뿐만이 아니라, 관리하는 부분에 대한 인력까지 생각하면, 물류대행을 맡기는것은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취급하는 상품도 많고 포장 방법도 상품마다 각각 다른데 고정적으로 물류업무를 담당해줄 파트너는 꼭 필요하니까요.


왜 콜로세움을 선택하게 되셨나요?

다품종의 경우, 창고의 공간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쓸 수 있나가 핵심입니다. 상품 특성상 부피가 작고 수량이 많은 상품이 주를 이루고 있어 팔레트 나 렉 적재만으로는 비용만 부담되고 효율이 떨어지거든요.

타 기업에서는 관리감독의 편리성을 위해 무조건 팔레트 나 렉 기준으로 재고 적재를 요청해서 비용 부담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고충을 말씀드렸더니, 콜로세움에서 저희를 위한 창고 로케이션을 별도로 짜주시고, 모든 비용을 평 단위로 제시해주시는 등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다방면으로 고민해 주셨습니다. 보관 스큐가 늘어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줄어 상품소싱 업무도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콜로세움 이용 전 후 가장 큰 변화가 있다면?

무엇보다도 시스템에 따른 재고관리가 편리해졌습니다. 이 전에는 엑셀을 업데이트 해가며 수기로 관리하던 탓에 누락되는 재고와 정확하게 파악 되지않는 재고수량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습니다.

지금은 COLO 솔루션 덕분에 셋팅이 잘되어 있어서 들어오는 상품만 신경쓰면 실시간 재고파악이나 현재 필요한 재고의 수량을 파악하고 수급계획을 세우는 등 업무 대한 루틴을 만들고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업무 전반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덕분에 상품 포장에 대한 인력이 줄어 마케팅이나 개발, CS에 집중적으로 인력을 투입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콜로세움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특히, 담당 매니저님이 적극적으로 셀러의 입장을 최대한 창고담당자님께 전달함으로써 중간에서 중심을 잡는 역할을 잘해주셔서 매번 감사 드립니다. 콜로세움의 든든한 지원으로 처음 입점시기 대비 물동량도 150%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COLO의 어떤 기능이 가장 도움 되나요?

앞서 말씀드린 실시간 재고파악 및 관리 기능 부분과 AI 상품 매핑 기능의 도움을 크게 받고 있습니다. 기존에 등록된 상품 DB를 바탕으로 딥러닝 기술을 통해 이후에 등록되는 유사 상품의 상품명을 자동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어 상품 매핑 시 기존보다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을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실제 상품매핑에 3분 정도 쓰이고 있어요.

처음에는 품목이 많아 30분정도 걸렸던 매핑 업무가, 지금은 3~5분이면 마무리 됩니다.


콜로세움과 함께 해서 가장 만족스러운 과업이 있다면?

중국에서 사입 후 입고된 상품의 경우, 기존과 다르거나 불량으로 들어올 때가 종종 있는데 이런경우, 창고에서 꼼꼼하게 검수 후 문제가 있으면 바로 연락을 주시는 시스템이라 빠르게 조치를 취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내년에는 캠핑용품 카테고리쪽으로 사업 확장을 계획 중입니다. 단순 소싱을 넘어 자체 개발 및 제작을 통한 아이템을 판매할 예정으로 콜로세움이 물류 파트너로 함께 해주셔서 이러한 사업전개도 큰 부담 없이 펼칠 수 있다는 점에 감사드립니다.


콜로세움 서비스 도입을 앞둔 담당자 분들께 한마디

처음에는 비용때문에 고민되는 지점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비용지불의 문제를 넘어서 콜로세움은 단순히 물류를 대행하는 업체가 아니라, 내 회사와 함께 물류업무를 고민하고 해결해줍니다. 사업 초기에 물류업무로 고민되는 부분을 공유하고 처리하는 과정을 통해 함께 성장해갈 수 있는 회사라는 점을 높게 평가하며 추천 드립니다.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