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생활용품

자연과 함께하는 브랜드, 어니스트마켓

By 2022. 03. 291월 24th, 2024No Comments

안녕하세요 대표님 어니스트마켓 소개 해주시겠어요?

안녕하세요 어니스트마켓 대표를 맡고있는 김민영 이라고 합니다.

저는 사무실 없이 혼자서 작은 스마트스토어 ‘유용상점’이라는 브랜드를 운영중인 방구석 1인사업자입니다.


어니스트마켓은 어떤 제품을 판매하시나요?

주로 수입 원예 용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취급하는 상품들은 크기가 매우 작은 화분부터, 부피가 큰 트레이까지 그 크기나 모양이 다양합니다. 또 충격에 취약한 상품들도 있어 포장에 특히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특히 포장에 더 신경 쓰시는 이유가 있다면?

기본적으로 물건이 파손되지 않도록 하는 완충포장에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제품을 받아보았을 때 에어캡이 완전히 분리되어 배송되는 등 포장에 부족함이 있다면 고객 입장에서는 구입한 상품이 안전하게 배송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 것 같더라구요. 수령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만족스러운 포장으로 받아 볼 수 있어야 이후에도 또 재방문 하고 싶어질테니까요.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입점 초기 포장에 대한 컴플레인이 건이 있었습니다.

이건 상품의 특성을 제일 잘 아는 제가 직접 포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당연히 발생할 수 있는 문제였는데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 조금 더 신경 써달라고 재차 요청드리자, 저희 담당FD분이 즉각 반영해 현장 사진까지 찍어 전달해 주셨던 게 기억에 가장 남습니다. 이러한 대응태도가 콜로세움에 신뢰를 갖게 된 부분이었던 것 같아요. 그 이후로 현재까지는 포장관련하여 이슈가 되는 부분은 거의 없었습니다.


어떻게 콜로세움을 알게 되었으며, 함께하기로 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1인 사업자이기 때문에 따로 사무실이 없는데 집에서 물류를 보관하기에는 장소가 마땅치 않아 큰 공간이 필요한 상황 이었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던 중 풀필먼트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업자 커뮤니티 카페에서 우연히 콜로세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용기를 내어 상담을 진행해보니 풀필먼트 업체를 이용하면 포장 및 배송업무는 타인에게 맡기고 그 시간에 다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해서 그 점이 큰 메리트로 다가왔습니다. 또한 물류에 관해 아무것도 몰라 이것저것 많이 질문해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물류담당자분 덕분에 믿고 맡길 수 있겠다는 확신이 생겨 콜로세움과 함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업초기에 어떤 부분이 가장 궁금하셨을까요?

예로, 해외에서 수입한 물건들을 보세창고를 통해 입고하는 절차 등이 처음 접할 때 낯설고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그 당시에는 지금보다 더 물류에 대한 이해가 없었으니까요. 다행히 연계된 관세사무소까지 소개해주셔서 업무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콜로세움의 서비스를 함께 해보시면서 전반적인 평가는 어떤가요?

이용 전과 후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합니다.

콜로세움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크게 달라진 점은 포장 및 배송 업무에서 벗어나 더 생산적인 업무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재고 때문에 사무실을 별도로 얻을 필요 없이 보관료만 지불하면 된다는 점도 큰 메리트입니다.

하루에 2~3시간씩 하던 작업을 단 5분으로 단축할 수 있으니 시급으로 따져도 한달에 인건비 몇십만원을 절약하는 셈이죠.


콜로세움 운영팀 매니저와의 협업에 있어 만족스러운 점 또는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담당매니저가 메신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용 중 문의사항 및 반품/교환 접수등을 대응해주시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이런 사소한 점이 스트레스 받지 않고 풀필먼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게 되는 이유인 것 같아요.


COLO의 어떤 기능이 가장 도움이 되고 있나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연동으로 자동 주문수집, 운송장 입력이 지원되어 정말 편하게 이용하고있습니다.

저는 주로 이동하면서 틈틈이 핸드폰을 통해 콜로세움 사이트에 접속하여 주문수집 및 제품 출고 요청을 하고 있는데, 출고 요청까지 단 3분정도밖에 소요되지 않고, 그 이후의 배송, 운송장 입력까지 콜로세움에서 알아서 진행해주기 때문에 저는 고객관리와 제품 관리에만 신경쓰면 됩니다.

1인 사업자에게는 콜로세움이 정말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어니스트마켓의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가드닝 트렌드 흐름에 맞춰 상품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고객님들의 수요는 곧 스토어의 성장으로도 이어질 것이고, 저희의 물류는 앞으로도 콜로세움과 계속 함께 할 계획입니다.


콜로세움 서비스 도입을 검토 중인 담당자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현재 풀필먼트를 고민하고 계신 온라인 판매자분들은 대부분 사업을 시작한지 어느정도 기간이 되었고 주문량은 늘어나고는 있지만 직접 전 배송 작업을 하다보니 힘에 부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저처럼 부업으로 온라인 판매를 도전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콜로세움 서비스를 추천합니다. 처음에는 내 손으로 포장을 꼼꼼히 하고 배송을 직접 보내야 뭔가 안심되는 것 같은 느낌때문에 망설여질 수 있을 것 같아요.


고민하시고 계신다면 일단 시작해보는게 어떨까요?

걱정은 되시겠지만, 막상 시작해보시면 초보 판매자분들의 업무 효율이 10배는 올라가는 기적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