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4은 이렇게 구성했어요.
- Trend 1. 리마스터드 커머스(Remastered Commerce)
– 은퇴한 전설이 불러온 힘의 역전, 다시 돌아온 브랜드 파워
– 너 자신을 알라(know thyself), 과거를 소환하는 인간 욕망의 법칙
– 90년대 사용 설명서, 역주행 신화의 주인공 되는 법
- Trend 2. 옴니 스트림(Omni Stream)
– 껍데기는 가라, 특별한 경험을 찾는 오늘의 소비문화
– 붐붐붐, 내 심장이 뛰네. 용감한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새로운 정석의 탄생, 소비자를 대변하는 브랜드의 발칙한 생존
- Trend 3. 비인플레이션(B-INFLATION)
– 비주류의 반란, 전통적 소비 트렌드 뒤집는 이 구역의 새로운 강자
– 개방형 오타쿠의 시대, Gen-Z세대를 정의하는 새로운 수식어
– 백문이 불여일견, 병렬식 마이크로 트렌드가 ‘정답’인 이유
- Trend 4. 브랜들링(Brandling)
–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브랜드의 다각화 전략
– 새로운 마스코트의 탄생, 비즈니스 몸집 키우는 업계별 움직임
– 굳세어라 금순아, K-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 Trend 5. 인터랙티브 어댑테이션(Interactive Adaptation)
– 트렌드를 리딩하는 브랜드가 ‘이것 ‘에 집중하는 이유
– 반복적인 위기에 대응하는 NEW 화이트 스완 전략
– 숨겨진 힘을 이끌어내는 브랜드의 성공적인 물류 방정식 {XY}
리마스터드 커머스
Remastered Commerce
과거 아날로그 방식을 디지털 포맷으로 새롭게 전환하는 리마스터링처럼, 과거에 유행했던 옛것에 현대적 감성을 더해 Y2K나 긱시크 등의 트렌드로 재탄생되는 현상이 나타난다.
옴니 스트림
Omni Stream
스몰 브랜드가 코어 팬덤이 될 수 있는 고객들을 모객하고, 그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기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마치 24/7동안 스트리밍하는 것과 같은 소통 전략을 취한다.
비인플레이션
B-INFLATION
하위문화이자 비주류 문화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와 관련된 상품을 소비하는 고객의 니즈를 저격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들이 빠르게 등장하며 브랜드 인플레이션이 시작되고 있다.
브랜들링
Brandling
브랜드가 하나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집중해서 전개하는 것이 아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번들 형태로 상품 수를 늘리거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운영한다.
인터랙티브 어댑테이션
Interactive Adaptation
급변하는 이커머스 업계에서 경쟁에 살아남기 위해선 물류 업계 또한 변화하는 업계 트렌드에 빠르게 적응하고 유통 및 물류 업계 상호 간 적극적인 소통을 해야한다.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4은 이런 분께 추천해요.
- 유통 업계 소비 트렌드에 관심있는 분
- 스몰 브랜드 및 중견·대기업 물류 담당자
- 이커머스 비즈니스 전략에 관심있는 분
- 콜로세움의 물류 서비스에 관심 있는 분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4은 이렇게 구성했어요.
- Trend 1. 리마스터드 커머스(Remastered Commerce)
– 은퇴한 전설이 불러온 힘의 역전, 다시 돌아온 브랜드 파워
– 너 자신을 알라(know thyself), 과거를 소환하는 인간 욕망의 법칙
– 90년대 사용 설명서, 역주행 신화의 주인공 되는 법
- Trend 2. 옴니 스트림(Omni Stream)
– 껍데기는 가라, 특별한 경험을 찾는 오늘의 소비문화
– 붐붐붐, 내 심장이 뛰네. 용감한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새로운 정석의 탄생, 소비자를 대변하는 브랜드의 발칙한 생존
- Trend 3. 비인플레이션(B-INFLATION)
– 비주류의 반란, 전통적 소비 트렌드 뒤집는 이 구역의 새로운 강자
– 개방형 오타쿠의 시대, Gen-Z세대를 정의하는 새로운 수식어
– 백문이 불여일견, 병렬식 마이크로 트렌드가 ‘정답’인 이유
- Trend 4. 브랜들링(Brandling)
–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브랜드의 다각화 전략
– 새로운 마스코트의 탄생, 비즈니스 몸집 키우는 업계별 움직임
– 굳세어라 금순아, K-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 Trend 5. 인터랙티브 어댑테이션(Interactive Adaptation)
– 트렌드를 리딩하는 브랜드가 ‘이것 ‘에 집중하는 이유
– 반복적인 위기에 대응하는 NEW 화이트 스완 전략
– 숨겨진 힘을 이끌어내는 브랜드의 성공적인 물류 방정식 {XY}
리마스터드 커머스
Remastered Commerce
과거 아날로그 방식을 디지털 포맷으로 새롭게 전환하는 리마스터링처럼, 과거에 유행했던 옛것에 현대적 감성을 더해 Y2K나 긱시크 등의 트렌드로 재탄생되는 현상이 나타난다.
옴니 스트림
Omni Stream
스몰 브랜드가 코어 팬덤이 될 수 있는 고객들을 모객하고, 그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기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마치 24/7동안 스트리밍하는 것과 같은 소통 전략을 취한다.
비인플레이션
B-INFLATION
하위문화이자 비주류 문화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이와 관련된 상품을 소비하는 고객의 니즈를 저격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들이 빠르게 등장하며 브랜드 인플레이션이 시작되고 있다.
브랜들링
Brandling
브랜드가 하나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집중해서 전개하는 것이 아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기 위해 번들 형태로 상품 수를 늘리거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운영한다.
인터랙티브 어댑테이션
Interactive Adaptation
급변하는 이커머스 업계에서 경쟁에 살아남기 위해선 물류 업계 또한 변화하는 업계 트렌드에 빠르게 적응하고 유통 및 물류 업계 상호 간 적극적인 소통을 해야한다.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4은 이런 분께 추천해요.
- 유통 업계 소비 트렌드에 관심있는 분
- 스몰 브랜드 및 중견·대기업 물류 담당자
- 이커머스 비즈니스 전략에 관심있는 분
- 콜로세움의 물류 서비스에 관심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