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생활용품

식사의 소중함을 전하는, 이씨플라자

By 2022. 03. 231월 24th, 2024No Comments

안녕하세요 브랜드 소개 부탁드려요.

이씨플라자는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회사로, 오픈 마켓 및 자사몰을 운영 중입니다.


대표님 소개도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ECPLAZA 대표 박인규 입니다.


ECPLAZA는 주로 어떤 상품을 판매하고 있나요

전기압력밥솥 관련 부품류가 주력 상품이고, 그외 그릇이나 실리콘 제품의 주방용품을 판매 중입니다.


ECPLAZA가 “주방용품” 특히 전기압력밥솥 부품에 집중하게 된 계기가 있으실까요?

저희가 취급 중인 특정 브랜드 부품인 ‘내 솥’의 경우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 그에 따른 소모품에 대한 수요가 시장에 꾸준히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으로 집에 체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직접 밥을 해먹는 문화가 확산되기 시작했고, 이에 따른 수요가 늘면서 매출증가로 이어지는 추세입니다.


ECPLAZA가 주력하는 상품의 물류처리 특성이 있을까요?

전기압력밥솥의 부품의 품목이 다양해 정확한 품목관리가 필수입니다. 또한 충격에 약해 보관, 이동, 포장 시 작업자의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에어 충전재, 파손에 강한 전자제품용 박스지를 사용 하는 등 포장재도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왜 콜로세움을 선택하셨나요?

기존에 이용하던 3PL업체의 문제점이 개선되지 않아 답답함을 겪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요청하는 입고, 출고 수량에 대한 현장의 일방적인 거부
-업무 관련 커뮤니케이션의 부재
-허술한 재고 관리로 인한 파손 및 손실

이러한 문제들은 곧 배송 지연의 결과를 가져오고 판매자 입장에서는 고객 CS 증가로 인한 업무량 과부하 상황이 발생됩니다. 물론, 창고 현장에서 사소한 실수는 있을 수 있지만, 개선의 여지없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문제에 피드백이 없다는 점과 초기 정착 기간이 지나면, 관리가 소홀해지는 행태의 수순을 반복적으로 밟아가면서 물류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인터넷에서 콜로세움이라는 풀필먼트 기업을 알게 되었고, 미팅을 진행하면서 담당자분의 3PL 현장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저희 회사에 최적화된 물류 컨설팅과 현장에 기반한 시스템에 믿음을 갖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콜로세움 서비스를 함께 해보시면서 전반적인 평가는 어떠한가요? 이용 전과 후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궁금합니다.

우선, 가장 편한점은 오픈마켓 특성상 주문폭주로 많은 양 의 출고요청이 들어와 갑자기 입출고량이 늘어도 콜로세움이 탄력적으로 대응 해주시는 점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콜로세움 운영팀 매니저와 협업 또한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담당매니저(FD)의 업무 부재가 없다는 점
-메신저를 통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
-물류처리 이슈 발생 시 상황에 따른 빠른 해결방법을 제시해준다는 점
이러한 점이 콜로세움에 만족하는 이유입니다.

물류대행을 맡긴 담당자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거든요.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주방용품 카테고리 내 상품을 다양화 시켜 매출을 증대할 예정입니다.


콜로세움 도입을 검토중인 담당자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3PL 업체를 이용 하면서, 겪게되는 주먹구구식 물류 운영과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에 스트레스 받고 계시다면, 스마트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콜로세움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