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협력사물류센터 네트워크 페이지

수출입 보세 특허를 보유한, 강서 물류센터

By 2022. 02. 141월 24th, 2024No Comments

안녕하세요. 이사님 콜로세움 강서 물류센터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콜로세움 강서 물류센터 양진균 이사 입니다. 저는 입사한 지 18년 정도가 되었고, 수출입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일을 담당 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2017년에는 통관 및 물류업무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인천세관장 표창장을 수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콜로세움 강서 물류센터는 보세 및 3PL 전문 창고로서 해외에서 들어온 물건을 직접 받아 타 센터로의 이동 부담을 줄이고 재고관리 및 출고업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화주분들이 선호하시는 센터입니다.


강서 물류센터는 물류업 종사자 분들한테 구체적으로 어떤 이점을 가지고 있나요?

현재 인천공항으로 들어오는 수입물품들은 입항지 내 창고가 포화 상태일 뿐만 아니라 비싼편으로 인천공항에서 인접한 저희 센터로 옮겨 관리할 경우 시세대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또한 저희 센터의 경우, 사업 시작을 3PL로 한게 아니라 보세 창고로 시작하다보니 수출입 통관업무에 전문화,최적화 되어있어 타사 대비 관련 업무에 경쟁력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입항지보다 저렴한 가격에 입출고를 할 수 있는 운영력을 가지고 있다.” 라고 할 수 있겠네요.그리고 상품화* 작업 시 센터의 위치가 아파트나 이런 주택들이 바로 인접해 있기 때문에 인력 충원이 수월하다는 것도 센터로써는 큰 장점입니다.

(*상품화 : 대량으로 입고된 제품을 판매가능한 상태로 만들기 위한 소분화, 라벨링, 스티커 작업 박스포장 등의 임가공 작업)


강서 물류센터가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주요 제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주로 수출입 쪽 보세물류 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 거래처는 대형백화점과 마트로 의류,잡화 부터 식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온 제품군을 다루고 있습니다.


강서 물류센터만의 특화된 관리, 운영 노하우가 있을까요?

상온 상품을 위한 온도 유지는 기본이고, 최근 지어지는 패널 창고들과 달리 저희 창고는 콘크리트 벽으로 지어져 온도관리가 용이하다는 구조적으로 특화된 부분이 있습니다.


콜로세움과 어떻게 함께 하게 되셨나요?

이전에 해외 수입식품 관련 업무를 의뢰 드린 적이 있는데, 일련의 복잡한 업무들을 시스템화 시켜주셨던 일들이 좋은 기억으로 남아 이후 콜로세움 물류센터 네트워크로 합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콜로세움과 함께하면서 전반적인 평가는 어떠신지 그리고 제휴 전과 후가 어떤게 달라졌을까요?

우선, 콜로세움이 짧은 시간에 이렇게 성장하게 되어 뿌듯합니다. 물론 저희 센터도 같이 성장했죠.물류업은 시대 흐름에 맞춰 대응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콜로세움 덕분에 저희 센터의 경우, 3PL 사업에서 풀필먼트 사업으로 확장하고, 화주 수와 취급 제품 수도 늘어가게 되었고, B2B 출고도 잦아져 관련 운영 노하우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품 패킹 형식도 화주마다 달라 큐레이션 기술이나 포장재에 대한 노하우를 많이 쌓을 수 있었습니다. 매출도 협력 이전 대비 400% 이상 증가했습니다.


저희 운영팀 매니저와 협업하면서 만족스러운 점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콜로세움 운영팀과의 협업은 대부분 만족합니다.현장에서 아무래도 종이로 하던 작업을 전산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어 재고파악이나 출고업무에 있어 훨씬 정확하고 빨라진 부분이 있고, 따라서 오출고 및 오배송 이 현저히 줄어든 부분이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실까요?

강서 센터는 지금 공간 확장을 고려 중입니다. 그 다음 강서 센터만이 아니라 특화 작업별로 구분되는 제2 제3 센터의 설립을 예정 중입니다.


셀러분들께 콜로세움을 추천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어떤것 일까요?

셀러 입장에서 말씀을 드리자면 요즘 물류는 콜로세움 임직원분들이 저희보다 더 잘 아시겠지만 일반적으로 하나의 견적을 내기 위해서 각 분야별로 물어보고 시세도 알아봐야 되고 하는데 콜로세움 같은 경우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풀필먼트 기업이다 보니 자기가 기획하고 판매할 상품이 있을 때 거기에 알맞는 인프라와 필요한 제반 비용의 시장가에 대한 업계정보를 정확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콜로세움의 네트워크 물류센터 담당자 분들께 콜로세움을 추천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센터에서 직접 영업을 한다는 것은 여러가지로 위험부담이 있거든요. 그런데 콜로세움을 통해 입점한다고 하면 특히 예민한 비용 부분에 걱정이 없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별도의 응대 없이 셀러가 입점한 다음 단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콜로세움이 중간 역할을 해줍니다. 결론적으로 믿음직한 셀러와 일할수 있도록 연결해준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네요.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