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반려동물용품

국내 유일 시니어 펫 전문 브랜드, 시니멀

By 2022. 07. 191월 24th, 2024No Comments

안녕하세요 대표님 소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시니멀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4년차 셀러 옵스틴 대표 김원단 입니다.


시니멀 브랜드요? 용어가 생소한데요. 추가 설명 부탁드립니다!

네 시니멀은 SENIOR+ANIMAL의 합성어입니다. 시니멀은 7세 이상의 노령견, 노령묘 등 시니어펫에게 특화 된 먹거리를 통해, 세상 모든 반려동물의 행복한 시니어 라이프를 꿈꿉니다.


대표 상품은 어떤 상품이 있나요? 보통 일반 펫상품과 어떤점이 다른가요?

대표 상품은 시니어독을 위한 부드러운 야채덴탈껌과 시니어캣을 위한 안심 영양간식이 있습니다. 일반 반려동물 상품과는 크게 영양과 급여, 취식 방식에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상품을 개발할 때 ‘無첨가물 원칙’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소중한 반려동물에게 언제나 안심하고 급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간식으로는 이례적으로 질병의 주요인인 비만 위험을 낮추기 위해 칼로리 및 나트륨 비중을 미국동물병원 협회가 제안하는 기준에 맞춰 생산하고 있고, 신장이 좋지 않은 반려동물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인과 칼슘 비율을 1:1로 맞추는 등 영양학적으로도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나이가 들수록 치아가 약해지는 것을 고려하여 부드럽고 소화가 편한 성분을 사용하는 등 보호자의 마음을 세심하게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엄청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 주시네요! 대표님께서 상품 기획부터 생산까지 직접 하고 계신가요? 혹시 최근에 새로 준비중인 상품이 있으시면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신규 제품 개발 과정
뉴트리 RX 유산균

네, 직접하고 있습니다. 신규 상품을 기획하고 공장에서 샘플 받아 기호성 테스트까지 진행하고, 최종 샘플이 확정되면 패키지 디자인까지 직접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뉴트리 RX라는 신규 유산균 상품 브랜드를 출시하였는데, 아무래도 기존 간식들보다는 기능성이 더 중요한 상품이라 상품 기획, 개발 때부터 수의사의 자문을 많이 구했습니다.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시겠어요, 혹시 물류업무는 처음부터 3PL/풀필먼트로 하셨었나요?

네. 처음부터 풀필먼트를 이용했어요. 1인기업으로 창업해서 사무실 없이 일하다 보니 공간이 부족하더라고요. 혼자서 신규 상품을 기획하고 패키징부터 샘플 테스트까지 다 하기에는 시간도 부족했습니다.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물류는 외주를 맡기게 되었습니다. 2년 정도를 타 풀필먼트 업체에 물류를 맡기다가 올해에 콜로세움으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물량이 많지 않은 개인 브랜드를 운영하는 고객임에도 불구하고, 상온뿐만 아니라 다소 까다로울 수 있는 냉장냉동 상품까지 별개의 센터를 배정해서 운영해주는 곳이 콜로세움이 유일했습니다.”

아 그러셨군요, 혹시 기존에 이용하시던 업체에서 콜로세움으로 변경을 하시게 이유가 있으신가요?

아 네, 가장 큰 이유는 말씀드린 것처럼 저희가 유산균 상품을 신규로 제작하게 되면서 냉장 상품과 상온 상품을 동시에 처리해줄 수 있는 업체가 필요했습니다. 기존의 풀필먼트 업체에서는 냉장, 냉동 창고가 없어서 아쉽지만 더는 해당 업체에서 물류 대행을 맡길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콜로세움에서는 냉장냉동 상품과 상온 상품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물류센터가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물량이 많지 않은 개인 브랜드를 운영하는 고객임에도 불구하고, 상온뿐만 아니라 다소 까다로울 수 있는 냉장냉동 상품까지 별개의 센터를 배정해서 운영해주는 곳이 콜로세움이 유일했습니다.

냉장냉동 상품이 신상품으로 런칭한 상품이라 정확한 보관 재고량이나 출고량에 대한 데이터가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입점 상담 과정에서 보관비나 물류비가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센터 배정에 저희보다 더 많은 고민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복수의 센터에서 상품이 입, 출고됨에도 불구하고 COLO 솔루션만으로 한 번에 물류처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업체를 선택하는 데 있어 결정적인 이유였습니다.


시니멀 상품을 취급할 때 물류에서 주의할 사항이 있을까요?

우선 시니멀은 브랜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최종적으로 전달되는 물류 과정에서도 그 브랜딩이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목적으로 저희는 유산균의 기능성을 온전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유산균 콜드체인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그래서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 등 냉장 부자재 재고 관리가 정말 중요한데요. 이전 업체에서는 가끔 부자재 재고가 부족하다는 안내를 너무 늦게 주기도 해서 아쉬웠었는데, 콜로세움은 이런 부분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시고 냉장 배송 부자재를 직접 공급해주시고 기타 부자재도 부족한 경우 미리 안내해 주실 뿐만 아니라, 시스템에서도 재고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콜로세움 서비스를 쓰면서 어떤 부분이 가장 만족스러우신가요?

우선 여태까지 써보았던 물류 프로그램 중에 가장 셀러 친화적으로 인터페이스가 디자인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메뉴들이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한 번만 써보면 금방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기존에는 엑셀이나 전화로 진행했던 매일 반복되는 업무 대부분이 솔루션 내 기능으로 개발되어 있어 물류를 처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계속해서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서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해주시는 부분도 항상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 이번에 유산균 상품을 런칭하면서 냉장냉동 물류를 처음 경험하였는데요.
제가 미처 준비하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저보다 먼저 더 디테일하게 체크해 주셨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보다 저희 브랜드의 물류를 먼저 고민해주시는 콜로세움 매니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개인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물류를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었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그렇게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요, 그래도 콜로세움 매니저분들과 업무시간 중에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해서 재고관리, 반품 이슈 처리시에도 항상 빠르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유산균 상품을 런칭하면서 냉장냉동 물류를 처음 경험하였는데요. 제가 미처 준비하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저보다 먼저 더 디테일하게 체크해 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스박스나 아이스젤 등 부자재 비용이 상온 상품보다 물류비에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다양한 합포장 부자재 삽입 개수나, 출고되는 박스 기준을 콜로세움에서 다양한 경우에 수에 따른 내용을 미리 정리하여 제안을 주셔서 더욱 만족스럽게 서비스를 이용 중입니다.


실제 고객 입장에서 콜로세움 서비스는 어떤 점이 좋은가요? 콜로세움 서비스 도입을 검토중인 담당자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개인 브랜드로서 사업을 확장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상황에도 나의 브랜드에 맞게 업무를 처리해줄 수 있는 분들이 필요합니다. 내부 인력을 고용할수도 있겠지만, 고정비가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면 내 브랜드의 물류를 믿고 맡길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콜로세움은 내 브랜드의 물류 문제를 꼼꼼하게 도와주는 최적의 파트너입니다. 사업 확장을 생각한다면, 믿고 쓰는 물류팀 콜로세움과 빠르게 파트너쉽을 구축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