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반려동물용품

반려동물 전문 BIO-TECH 기업, 두카메디

By 2023. 02. 011월 24th, 2024No Comments

안녕하세요 브랜드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두카메디에 대해 소개해 드리자면 늘 사람을 향해 있던 줄기세포 바이오 연구개발 기술을 반려동물에게 적용한 BIO TECH 브랜드입니다.


두카메디의 대표 상품은 어떤 것이 있나요?

먼저 동물용 의약외품으로 분류되는 두카메디 ‘셀케어 미스트‘가 있습니다. 바이오 저자극 원료로 구성된 줄기세포 배양액, EGF(상피세포 성장 인자), 펩타이드 특허 성분, 비타민 10종 등의 성분으로 근본적인 피모 컨디션 개선을 도와 반려동물에게 습진, 각질, 붉은기 등이 생겼을 때 다양한 피부 부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물용 의료기기로 분류되는 ‘셀케어 드라마 LED‘ 가 있습니다. 셀케어 드라마는 LED의 빛이 세포를 활성화해 피부질환 치료와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이중모나 털이 많은 반려동물의 피부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반려동물 BIO TECH 분야에서 두카메디가 가진 특별한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반려동물의 피부는 사람과 비교했을 때 최대 표피층의 두께가 ⅓ 에 불과합니다. 피부 두께가 얇기 때문에 습진, 각질 등 피부질환이 사람보다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보호자의 더욱 세심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특히 염증이 생기게 되면 가려움을 참지 못해 지속적으로 긁거나 핥아 피부질환이 더욱 악화되기 쉬운데요. 현대인의 바쁜 라이프 스타일 특성을 고려해 반려동물의 보호자가 동물병원에 내원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람에게만 사용되었던 줄기세포 연구를 바탕으로 집에서도 간단히 홈케어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EWG 그린 등급과 정식 허가를 받은 동물용 의료 기기 및 의약외품을 연구진들이 개발했다는 점입니다.


두카메디 셀케어 미스트의 특징으로는 바이오 원료를 사용해 개발되었다는 점인데요. 바이오 원료의 특징과 상품을 배송할 때 취급시 주의해야 할 사안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두카메디에서 사용한 바이오 원료 중 대표적으로 줄기세포 배양액이 있습니다. 세포의 성장을 돕는 배양액은 동물용 의약외품 성분으로도 효과가 좋을뿐만 아니라 EGF(상피세포성장인자) 등 다른 성분들과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어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반려동물 피모의 컨디션을 개선해 피부 장벽을 더욱 탄탄하게 합니다. 그리고 피부 본연의 힘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단백질을 공급해 보호막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취급 시 주의해야 할 사안으로는 바이오 원료가 첨가된 액체 의약외품의 경우 일반 제품과 동일하게 취급한다고 보실 수 있는데요. 딱 한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제품 내외부간 온도 차이로 인해 제품 내부에 수증기가 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바이오 원료 특성상 수증기가 차면 원료 성분 농도가 연해질 수 있는데요.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직사광선이 투과되지 않도록 보관 방식이나 물류센터의 환경도 세심하게 고려해야 하고 풀필먼트(FULFILLMENT) 작업을 할 때에도 운송 시 수증기가 생기지 않도록 항습 관리에 신경 써 포장해야 합니다.


현재 콜로세움의 물류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자체 물류가 아닌 물류 대행 서비스 이용을 결정하시게 된 이유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두카메디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체험단, 오프라인 가맹점 유통 등 이벤트를 진행할 때 마다 납품처나 행사에 따라서 상품 구성을 다르게 기획하는데요. 기획한 내용에 따라 두카메디의 주력 상품인 미스트는 본품이 출고되고, 샴푸는 샘플로만 나가는 등 상품화 작업을 할 때 매번 커스텀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사람들의 취향이 다양해질수록 기획해야 하는 이벤트도 점차 다변화되고 있는데 업무의 효율화를 위해 풀필먼트가 저희에게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으로 풀필먼트(FULFILLMENT) 업체 사용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물류 대행 업체를 선택하실 때 타 물류 대행 업체가 아닌 콜로세움 풀필먼트를 선택하시게 된 이유가 있을까요?

콜로세움을 사용하기 전 기존 타 3PL 물류 대행 업체를 이용했습니다. 처음에는 자동화 솔루션을 통한 업무의 효율화를 목적으로 이용했지만 저희가 이용했던 업체를 포함해 사실상 대부분의 업체가 프로그램을 구입해 제공해 제한되는 기능도 많고 연동이 원활히 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그러던 중 콜로세움을 저희가 참가한 반려동물 박람회에서 처음으로 알게 되어 지금보다 더 편리하게 물류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직접 AI 물류 솔루션을 개발해 기능 업데이트와 오류에 대한 대응도 즉각적으로 할 수 있다고 판단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AI 물류 솔루션을 직접 개발했다는 점이 콜로세움 풀필먼트를 결정하게 된 이유라고 말씀 해 주셨는데요. COLO 솔루션을 사용하면서 업무 효율화를 실제로 체감하셨던 경험이 있나요?

개인적으로는 AI 부자재 매핑 기능이 출고하려는 상품과 부자재를 자동으로 매핑해줘 업무 시간을 줄이는데 굉장히 효과적이라는 점입니다. 상품에 맞는 적절한 크기의 부자재를 COLO 시스템 내에 업로드 해두기만 하면 그때 상황에 맞게 데이터를 연동해 본 제품과 부자재가 자동으로 매핑되어 30분 이상 소요되었던 출고 업무가 10분이면 가능해진다는 점이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이 점은 아무래도 물류 대행 업체이지만 전문적인 솔루션팀이 있어 고도화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인 것 같은데요. COLO 솔루션의 UI·UX가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발되었을 뿐만 아니라 물류 처리 방식에 있어서 물류 프로세스나 시스템이 굉장히 선진적으로 개발되어 한편으로는 배송대행 업체가 아닌 기술력이 뛰어난 AI 물류 솔루션 업체에 가까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COLO 솔루션을 사용하시면서 UI·UX가 사용자 친화적이라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인지 이야기해 주세요.

타 3PL 물류 대행 업체를 통해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했을 때는 콜로세움처럼 AI 물류 솔루션을 직접 개발해 제공하는 업체가 아닌 외부에서 프로그램을 구입해 제공하는 업체였기때문에 시스템 용어가 직관적이지 않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물류에 대한 이해도가 없이 설계된 시스템이어서 출고 업무를 하더라도 오히려 수기나 엑셀로 진행하는 것이 수월할 정도로 번거로운 경우가 많았는데요.

COLO에서는 국내 물류 환경에 맞게 사용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UIUX를 구성해 실제 물류를 담당하는 사람들의 효율화에 주안점을 두고 적절하게 제작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시각적으로 필요한 기능들이 눈에 잘 보이기도 하고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해서 어렵게 설명만 해놓은 것이 아니라 물류에 대한 경험이 없는 사람도 상식적인 선에서 받아들이고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직관적인 용어와 간결한 인터페이스가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콜로세움에서는 고객사마다 1:1로 물류 전문가 FD를 배정해 물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담당자와의 소통에서 만족하셨던 부분이 있나요?

상품을 전달하는 배송이야말로 브랜드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에 저 역시 기업의 오너로서 물류에 대한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는데요. 상품 제조 이후 여러 번의 운송 절차를 거치게 되면서 상품에 먼지가 쌓여 출고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고객 클레임이 발생해 콜로세움의 물류 운영 담당자인 FD님께 전달을 드렸고, 해결 방안으로 네트워크 물류센터(물류창고)에서 상품을 포장하는 임가공 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제품의 표면에 묻은 먼지를 제거하는 세정 작업을 한 후에 출고하는 형태로 물류 처리 절차를 변경해 주셨습니다.

어떻게 보면 사소하다고 할 수 있지만 콜로세움의 물류 운영 담당자 FD 분들은 항상 최상의 품질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점과 피드백을 드렸을 때 즉각적으로 대응해 주시는 점 덕분에 저희도 고객에게 긍정적인 첫인상을 남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콜로세움 서비스 이용을 고려하는 담당자분들께 한마디 말씀 부탁드립니다.

단순히 물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아닌 첨단화된 AI 기술력과 전문성 있는 물류 역량으로 업무의 효율은 높이면서 체계적인 물류 프로세스의 설계를 희망하신다면 콜로세움 풀필먼트를 추천드립니다.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