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사내소식

콜로세움, 제15회 K-뷰티엑스포 코리아 2023 참가 후기

By 2023. 11. 0811월 30th, 2023No Comments

안녕하세요! 글로벌 종합 물류 파트너, 콜로세움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바로 지난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5회 K-뷰티엑스포 코리아 2023 박람회 방문 소식이에요. 해당 박람회는 대한민국 국내 최대 규모이자 전 세계 7개국에서 동시 개최되고 있는 글로벌 뷰티 박람회로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킨텍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인데요.

콜로세움에서도 화장품 물류 관련 서비스 문의가 대폭 증가하고 있는만큼, K-뷰티 시장을 더욱 깊게 이해하고 화장품 브랜드의 니즈를 더욱 심층적으로 파악하고자 해당 박람회에 방문했어요. 콜로세움이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와 소통하며 진정한 고객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K-뷰티엑스포 코리아 2023 현장, 본문에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생생했던 제15회 K-뷰티엑스포 코리아 2023 현장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도 참가할 수 있었던 이번 행사는 B2B·B2C, O2O·O4O 등 비즈니스의 형태와 관계없이 누구든지 참석할 수 있는 형태로 개최됐어요. 총 400개의 기업이 최대 650개 부스로 참가할 만큼 거대한 규모의 글로벌 행사로 기초·색조 화장품, 메이크업·헤어, 유통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었는데요. 일반적인 화장품 브랜드 부스부터 스마트 디바이스, 뷰티 의료 서비스 등 여러 산업과 뷰티를 접목한 부스 역시 쉽게 찾아볼 수 있었어요. 단순히 미용으로서의 기능하는 화장품이 아닌 헬스케어나 뷰티 의료 등 더욱 확장된 개념으로 발전하고 있는 뷰티 산업을 확인해 볼 수 있는 계기였어요.

이 외에도 해당 박람회 내에는 화장품 브랜드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퍼런스나 MD 유통/수출상담회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었던 프로그램은 ‘수출상담회’로 박람회 참가 기업과 전세계에서 참가한 다국적 바이어와의 만남을 연결해 주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었어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국내 브랜드가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거나, 해외 브랜드가 국내로 진출을 하고자 할 때 서로의 니즈가 부합하는 국가별 바이어와의 만남을 주선해 화장품 시장 구조 및 현지 유통 구조를 먼저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자리인데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유통처를 발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다면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해 볼 수 있는 자리였어요.

이러한 부스 기획이나 프로그램 운영 외에도 퍼스널 컬러 진단 체험이나 이벤트 부스 등 관람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운영 요소도 곳곳에 배치돼 있었는데요. 전문 바이어를 제외하고도 1인 사업가와 일반인 관람객 역시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어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는 또 다른 창구로 활용되고 있었어요.


콜로세움과 K-뷰티엑스포 코리아 참가 기업 간의 만남💙

* 해당 이미지는 본문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이미지로, 본문 내용과는 관계없는 브랜드임을 밝힙니다.

그래서 콜로세움이 K-뷰티엑스포에 참가한 목적은? 바로 세계 곳곳에서 온 다국적 바이어 및 화장품 기업과 교류하며 물류로 인해 고민하는 고객의 의견을 들어보고, 문제를 해결해 드리기 위한 목적이었는데요. 총 400여 개의 참가 기업 중 100여 곳과 물류 관련 이야기를 나누며 화장품 브랜드가 물류대행 업체 선택 시 고려하는 점, 화장품 수출입 시 상품 포장이나 피·패킹 등 물류 처리에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등을 이야기하며 물류 업무에 있어 실무에 있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었어요.

여러 브랜드사와 소통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었던 브랜드는 H사였는데요. 일반적인 화장품과는 달리 화장품 제조 시 식물성 특수 원료를 사용하고 있어 제조 및 유통 과정에서 0도 이하의 온도를 유지해야 하는 물류 처리적 특성이 존재햇어요. 따라서 해외로 수출을 할 때도 저온 유지가 가능한 냉장 컨테이너를 사용하고, 수출국 현지에서도 상품 운송 및 보관 과정에서 저온을 유지해 줄 수 있는 냉장 화물 차량 및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어야 했는데요. 이제 막 신규 론칭한 브랜드인 H사는 화장품의 원료 특성을 보존해 줄 수 있는 현지 물류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에 애로사항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었어요.

* 해당 이미지는 본문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이미지로, 본문 내용과는 관계없는 브랜드임을 밝힙니다.

따라서 콜로세움은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브랜드 H사에게 딱 맞는 물류 컨설팅을 제공해 드렸는데요. 로세움이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냉장냉동 물류센터와 콜드체인 인프라를 활용해 상품을 운송 및 보관하고, 고객사 상품이 최적의 온도에서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미국, 일본, 동남아 등 현지에 보유한 냉장냉동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콜드 체인 물류 인프라의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글로벌 콜드체인 물류 프로세스를 설계했어요.

여기까지가 화장품 브랜드의 상황에 딱 맞게 최적의 물류 컨설팅을 제공했던 K-뷰티엑스포 코리아 2023 방문 후기였는데요. 콜로세움은 국내를 포함해 미국, 일본, 대만, 동남아 등 전세계 249개 국가로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물류 공급망 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는 종합 물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아울러 현재 콜로세움에서는 택배비를 최대 500건까지 무료로 제공해 드리는 스타터팩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진출을 앞둔 화장품 브랜드라면 망설이지 말고 하단 배너를 클릭해 보세요. 콜로세움의 물류전문가 FD가 글로벌 진출에 날개를 달아드릴테니까요🤍 


같이 보면 좋은 글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