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식음료

신선도 높은 수산물 유통 기업, 에이투피상사

By 2021. 11. 171월 24th, 2024No Comments

안녕하세요. 대표님 에이투피상사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페루와 브라질에서 수산물가공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에이투피상사 남유진 대표 입니다. 에이투피상사는 남미 현지에서 쌓은 노하우로 고객의 식탁까지 신선한 수산물을 전달하는 전문 수입 유통업체입니다.


판매중이신 상품 자랑 해주세요.

남미의 페루는 바다와 바로 붙어 있어 해산물이 많이 나기로 유명해요. 그 중 싱싱한 성게알이 대량으로 조업되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맛을 좋은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직접 냉동냉장 성게알을 수입해 판매 중 입니다.


처음에 풀필먼트를 왜 이용해야겠다고 생각하셨나요?

제일 큰 이유는 제가 한국에 없어도 고객에게 상품이 차질없이 배송되어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물류대행 서비스를 찾게 되었어요.


물류처리 시 중요한 유의사항이 있을까요?

페루바다의 성게 제철인 5월~7월에 조업한 원물만 손질 해 급랭하기 때문에 알 모양과 신선할 때의 맛을 그대로 보존하는 세심한 포장기술이 생명인데요. 냉장유통의 경우 박스에 충격이 가해지면 성게알이 흐트러지기 때문에 보관 및 운송시에박스가 뒤집히는 일이 없도록 조심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또한 냉장냉동 유통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포장과 보관 및 운반 시 모두 특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물류 환경과 시스템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콜로세움을 왜 선택하셨나요?

-인터넷을 검색해서 나오는 풀필먼트사를 하나하나 직접 연락해봤어요. 처음 시작하는 업체라 진행할 물동량을 예측할 수 없다는 점 때문에 번번히 거절 당했습니다. 하지만 콜로세움은 저희가 물량이 없음에도 통관 후 부터 고객에게 배송되는 순간까지 신경써서 세팅해주셔서 수월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콜로세움 서비스로 가장 만족스러웠던 과업이 있으셨나요?

냉동성게알 한국 유통을 진행하던 초창기에 기한이 임박한 B2B 대량납품 요청건으로 마음 고생을 했었습니다. 그 때 콜로세움이 냉동창고와 냉동탑차를 빠르게 연결해 납품기한에 맞춰 배송해주신 건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과정이 제가 해외에서 상주 하면서 손쉽게 처리했다는 점은 지금도 신기할 따름입니다.


실제 고객 입장에서 콜로세움 서비스는 어떤점이 좋은가요?

이용 전에는 건별로 창고에 출고증 작성해서 팩스보내고 냉동탑차 업체에 또 연락해서 출고증을 전달하는 등 번거로웠던 절차를 COLO와 카톡 메시지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제일 크게 와닿아요.

현재로서는 전반적인 서비스에 모두 만족합니다. 특히 냉동탑차 배차의 경우 매니저님과 간단하게 메시지로 배차에서 배송확인까지 실시간으로 가능한 점을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COLO 솔루션을 통해 재고확인과 입출고 기록 그리고 결제까지 언제든지 접속해서 실시간으로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콜로세움 서비스 도입을 검토중인 담당자분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처음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물류 외에도 신경쓸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렇다고 물류 직원을 처음부터 두고 시작하기에는 부담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초기 창업자들에게 콜로세움 서비스는 자금과 시간을 모두 아껴주는 확실한 대안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계획이 궁금해요!

현재 도매 납품(B2B) 외에 콜로세움을 이용해 택배를 통한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하는 사업(B2C)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