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기타메인 페이지

암 환자의 건강한 삶을 지지하는 기업, 라플레

By 2023. 05. 161월 24th, 2024No Comments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주식회사 라플레 이커머스사업부 과장입니다.


Q. 주식회사 라플레는 어떤 회사인가요? 브랜드 소개 부탁드려요.

라플레는 암 환자의 면역력 향상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헬스케어 브랜드이자, 비타민 기반의 치료제와 비타민 치료 진단키트 개발을 목표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Q. 라플레라는 브랜드가 만들어진 배경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라플레는 암 환자들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한 염창환 박사로부터 시작된 건강기능 식품 브랜드입니다. 염창환 박사는 의사로 재직하던 중 임종을 앞둔 말기 암 환자의 부탁에 의해 미국 캔사스 리오단 클리닉에 연수를 다녀온 후 본격적으로 비타민 연구를 시작하여 대한비타민연구회를 설립했습니다. 대학교수로서 병원과 부설 연구소를 운영하며 오랫동안 여러 분야의 대학 교수님들과 함께 비타민을 연구하셨는데요. 연구 과정에서 비타민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진단법과 치료제 후보 물질을 발견하여 논문을 투고하기도 하고, 비타민 치료 적합성 진단키트 연구 개발을 목적으로 글로벌 제약 기업 DSM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Q. 암 환자를 위한 건강기능 식품이 인상적인데요. 브랜드를 전개하며 라플레가 지향하는 바는 무엇인가요?

라플레는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 오염,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진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로 인한 질환의 발병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약해진 현대인의 면역을 바르고 건강하게 만들어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고자 합니다. 오늘보다 더 건강한 내일을 위해 단 하루를 살더라도 건강하고 아름답게, 세상의 모든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여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는 것이 바로 ‘라플레’가 가고 싶은 길입니다.


Q. 라플레 대표 상품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라플레의 대표 상품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빅스 1316 골드는 면역력 강화를 위해 출시한 영양제로 베타글루칸, 아연, 셀렌이 함유된 영양제입니다. 초미세 파우더 타입으로 어디든 잘 녹아 물, 요거트, 주스 등과 함께 먹기 쉬운데요. 가루 형태로 제작되어 남녀노소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 불필요한 합성 부형제나 첨가물이 전혀 첨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약해진 면역력을 건강하게 충전할 수 있어 일상 속 유해산소로부터 건강을 지키고 싶은 분이나 체력 저하로 건강이 걱정되는 분 모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오큐디는 혈행, 혈압,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오메가3와 코엔자임 Q10, 그리고 비타민 D·E 총 4개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복합 기능성 프리미엄 건강기능 식품으로 여러 가지 효과를 한 번에 누리실 수 있는데요. 포화지방산과 불순물을 제거한 rTG 오메가3 성분을 사용해 순도와 체내 흡수율이 높을 뿐만 아니라 100% 식물성 캡슐로 제작돼 소화와 흡수가 상당히 용이합니다.

셀시우스는 플라보노이드계 성분인 퀘르세틴, 그리고 항산화 및 항염작용에 특화된 비타민 P로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인데요. 퀘르세틴은 은행나무나 양파, 사과와 같은 과일이나 채소에서 나타나는 성분으로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유해산소)를 염증을 억제해 주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셀시우스는 불규칙한 식생활을 가졌거나 고염 및 고열량의 식단을 하시는 분, 또는 규칙적으로 영양섭취를 해야 하는 부모님 연령대가 드시면 특히 좋은데요.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라인 성분도 포함되어 있어 퀘르세틴의 소화, 흡수를 더욱 더 높일 수 있으며 염증 제거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Q. 라플레의 주 고객층은 누구인가요? 고객사 브랜드 상품 취급, 물류 처리에 있어 주의할 점이 있나요?

라플레의 주요 타깃은 주로 40대 이상의 연령층입니다. 라플레는 면역력이 약해진 암 환자뿐만 아니라 여러 질병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따라서 주 고객층이 연령이 높을 뿐만 아니라 질병으로 삶의 질이 저하된 분들이 많은 편인데요. 지저분한 포장이나 제품 상태로 고객이 상품을 받았을 때 세균에 노출되거나 감염될 수 있는 환경에 처하지 않도록 깔끔하고 빠르게 배송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Q. 고객사가 주로 이용하는 물류 형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라플레는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출고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플랫폼이나 납품처에 따라 상품을 유통하는 방식이 다른데요. 전체 출고량 중 B2C 출고가 80%, B2B 출고가 대략 20% 정도를 차지합니다. 이외에는 주문 건에 따라 상품의 합포장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Q. 기존에는 어떤 방식으로 물류 처리를 진행하셨었나요? 또 물류 처리 절차를 바꾸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콜로세움 전에는 이커머스 풀필먼트를 대행하는 타 4PL 업체에서 물류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대행업체를 변경하게 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결정적인 이유로는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물류 특성상 변동 상황이 많아 문제가 발생하기 쉽고 즉각적으로 처리해야 할 일이 많은데, 해당 업체 이용 시에는 운영 담당자와의 실시간 소통이 되지 않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이어서 배송 처리 과정에서 주문 건이 누락되거나 재고 관리가 원활하지 않아 재고 전수조사 시 수량 불일치와 같은 문제가 발생했는데요. 배송 누락으로 인해 고객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거나, 재고 수량 불일치로 출고가 불가하는 등 비용적 손실을 야기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여 물류업체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했습니다.


Q. 타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콜로세움 사용을 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대행업체 변경을 위해 진행한 최초 미팅 단계에서 콜로세움은 물류센터에 대한 체계적인 현장 설명, 그리고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영역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해 물류와 관련된 요청을 할 때 어떤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요구할 수 있는지 파악하기 쉬웠습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주로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 영역인 개별 주문 건의 일괄 출고를 위한 합포장이나 B2B 출고를 위한 밀크런 작업, 납품처에 최적화된 팔레트 작업 등 저희가 진행해야 할 실무적인 부분에서의 가이드라인을 먼저 제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전 물류대행 업체에서 운영 담당자와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겪었기 때문에 실시간 소통 여부가 업체 선정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사안 중 하나였는데요. 콜로세움은 입점 단계에 물류 전문가 FD 님께서 신속히 응대해 주시는 점을 보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부분이 만족스러워 이용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콜로세움은 고객사 상황에 따라 전담 물류전문가 FD 2명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물류 처리 방식에 있어 개선된 점이 있나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실시간 의사소통의 어려움이 해결되었습니다. 물류전문가 FD님의 전문적이고 프로페셔널한 업무 태도로 물류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라플레가 추구하는 회사의 방침이나 목표에 따라 효과적으로 물류를 처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 주셔서 저희에게 딱 맞는, 필요한 물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콜로세움에서는 전담 물류전문가 FD를 총 2명을 배정해 라플레의 물류를 총괄해 주고 계시는데요. 일반적인 물류대행업체처럼 한 명이 물류를 운영하는 형태가 아니라 두 명의 물류 전문가 FD 분들이 실시간 모니터링과 커뮤니케이션을 함께 담당해 주고 계셔서 불가피한 몇몇 사안을 제외하고는 물류로 인해 발생하는 웬만한 이슈들은 사전에 차단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어떤 상황에서도 물류 업무가 공백이나 차질 없이 바로 해결돼 자연스럽게 누락이나 오배송, 그리고 CS가 상당 부분 감소했습니다.


Q. 현재 콜로세움 서비스를 이용하며 만족스러운 점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재고 수량 확인이나 풀필먼트 작업 방식 확인을 위해 물류센터 현장 방문 시에도 물류 전문가 FD님이 항상 동행하고 계시는데요. 실무적인 관점에서 임가공 절차를 친절히 설명해 주셔서 상품 출고 시 풀필먼트 관련 세부 절차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물류센터의 입장과 자사의 입장을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고 합리적인 선에서 조율해 주고 계셔서 자칫하면 곤란할 수 있는 업무도 어려움 없이 매끄럽게 할 수 있게 되어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Q. 콜로세움 서비스 이용을 고려하는 담당자분께 한마디 말씀 부탁드립니다.

라플레는 고객님께 제품이 전달되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매우 소중하고 중요하게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따라서 질병을 앓는 분들의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위해 건강했던 때로 돌아가는 데 보탬이 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라플레의 목표에 맞게 콜로세움은 신뢰할 수 있는 물류 파트너로서 요청드리는 사안을 믿음직스럽게 수행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관점에서 필요한 서비스 영역을 제안하는 등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십니다. 저 역시 콜로세움을 이용하며 물류 업무에서 겪었던 어려움이 해결된 경험이 있는 만큼 풀필먼트 업체 이용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콜로세움으로 물류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높은 만족감을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