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출산·유아동

엄마와 아기를 위한 스킨케어 브랜드, 일센치

By 2023. 03. 101월 24th, 2024No Comments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일센치의 대표 장우성입니다.


주식회사 일센치는 어떤 회사인가요? 브랜드 소개 부탁드려요.

일센치는 세상의 모든 아이들이 깨끗한 것만 바를 수 있도록 스킨케어 제품을 제작 후 판매하는 베이비키즈 브랜드입니다.


일센치라는 유아용품 브랜드를 만들게 된 배경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판단했을 때 매년 출생하는 인구는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자녀 1명을 양육하기 위한 교육 및 성장에 필요한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걸 여러 기사나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접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을 고려했을 때 유아용품 시장에 진입하더라도 유아용품에 대한 수요가 많아 이커머스 셀러로서 충분히 승산이 있으리라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이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유아용품 브랜드 일센치를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일센치의 대표 상품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일센치 <약모밀 앰플,로션>

엄마와 아기를 위한 고보습 스킨케어 상품 중 대표적으로 약모밀 앰플과 로션이 있습니다.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약모밀을 베이스로 해 갓 태어난 신생아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자극적인 성분을 전부 제거했는데요. 알레르기를 유발하거나 피부를 자극하는 성분, 향료 등이 첨가되지 않아 출산 후 피부가 예민한 엄마와 아기 모두 사용해도 안전할 뿐만 아니라 약모밀 성분으로 강한 보습 피부 막을 형성해 건조한 환경에서도 피부를 촉촉하게 합니다.

일센치 <무릎보호대>

스킨케어 제품 외에는 유아용 무릎보호대가 있는데요. 아이들이 한창 자라날 시기에 성장판에 가해질 큰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성장판 보호대로 2단 특수 폼으로 제작됐습니다. 무릎을 감싸는 패브릭 부분은 거미줄 구조로 제작되어 아이들이 장시간 착용해도 통기성과 신축성이 뛰어나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출산한 엄마와 아이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킨케어 앰플이라는 점이 주목해 볼 만한 점인 것 같습니다. 제품 탄생 히스토리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보통 신생아들은 태어난 후 2~4개월째에 태열이라는 아토피성 피부염을 겪습니다. 발병 원인은 아직 정확히 알려지진 않았지만 아기의 얼굴, 볼, 이마, 귀 뒤, 허벅지 안쪽 등 부위를 가리지 않고 피부가 붉어지면서 좁쌀 같은 것들이 돋아나는데요. 평소에 아이들에게 관심이 많은 편이라 심한 상처, 발진, 진물 등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의 불편감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스킨케어 상품 제작을 결정했고 화장품 기획 단계에서 약모밀 성분으로 샘플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 피부를 자극하는 민감도가 가장 적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약모밀 성분을 베이스로 한 앰플과 로션을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화장품 제조사와 소통하며 알게 된 건 실제 약모밀 성분이 보습이나 피부 진정에 효과가 상당히 좋은 편인데 효능에 비해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일센치 브랜드 런칭 이후 물류 처리는 어떻게 진행해오셨나요?

처음에 유아용품 판매를 시작했을 때는 물류 업무를 내부적으로 진행했습니다. 브랜드 런칭 초기에는 판매량이 많지 않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요 판매량이 증가할수록 물류 업무에 쏟는 시간이 많아져 아이들을 위한 상품을 기획·제작하거나 마케팅같이 직접적으로 매출을 발생시키는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때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물류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대행업체를 이용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당시 계기를 시발점 삼아 타 3자 물류 대행업체를 이용하게 되었으나 물류 솔루션의 부재로 대행업체를 변경하게 되었고, 그 이후 현재까지 콜로세움 풀필먼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콜로세움 풀필먼트를 선택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콜로세움을 선택한 이유는 직접 개발한 이커머스 최적화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이었습니다. 다른 3PL 업체들도 솔루션 제공했지만 제가 바라보는 물류 솔루션은 단순히 쇼핑몰 플랫폼에 연동이 되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아닌 실제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저 프렌들리하게 설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콜로세움 공식 홈페이지

콜로세움의 홈페이지나 서비스 소개서를 봤을 때 간결한 인터페이스로 일괄적으로 주문 수집할 수 있는 점, 그리고 데이터 연동으로 상품 입출고 내역을 솔루션에서 추적할 수 있는 점에서 시스템이 매우 효과적으로 설계됐다고 느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의 여부가 거시적 관점에서 사업의 성장에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했고, 최종적으로 콜로세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콜로세움이라는 물류 대행업체를 이용하면서 업무 효율성 증진을 체감하신 부분이 았나요?

기존 삼자물류 대행업체를 이용하면서 쇼핑몰에 수집된 주문을 엑셀로 관리할 때는 다수의 플랫폼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 물류 프로세스 측면에서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쇼핑몰마다 엑셀 파일을 전부 다운로드한 후 물류 대행업체가 제공하는 템플릿에 맞춰 일일이 취합해 출고 정보를 전달하는 번거로움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배송 마감 시간에 출고 업무를 하다보면 절차가 복잡해 일의 흐름이 끊기거나 그 순간 집중했던 게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콜로세움을 이용하고 난 뒤에는 클릭 몇 번만으로도 출고 지시가 가능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어 일의 능률이 더욱 올라갔습니다. 이어서 자동으로 운송장 등록, 실시간 운송 현황 트래킹 등 솔루션에서 물류와 관련된 업무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어 수동적이었던 업무 체계를 자동화해 편의성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콜로세움을 통해 물류 처리 절차가 개선된 부분은 무엇인가요?

업무를 하다 보면 일정상 제조 공장을 방문하거나 미팅 일정이 있어 외근을 나가는 경우가 잦은데요. 사무실이 아닌 외부에서 일을 하다 보면 업무를 보는 중간에 배송 마감 시간에 맞춰 상품을 출고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런데 매일 정해진 시간에 상품 출고를 못 하면 배송이 늦어져 소비자들의 구매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상당한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데요.

콜로세움을 이용하고 난 후에는 언제 어디에서도 노트북이 아닌 태블릿만으로도 간단하게 상품을 출고할 수 있어 더욱 자유롭게 출고 업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웹 환경에 최적화된 COLO 물류 솔루션을 통해 장소와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단 5분이면 출고를 진행할 수 있어 업무적 편의성은 증진된 것은 물론이고 외부 일정을 조율할 때도 배송 마감 시간을 피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콜로세움에서는 고객사의 원활한 물류 운영을 위해 1:1로 물류 전문가 FD(Fulfillment Director)를 배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물류 전문가 FD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다른 물류센터, 물류 대행업체(3pl)를 이용했을 때는 궁금한 점이 있어도 회신이 바로 오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슈 사항이 발생했을 때 답변을 기다리는 동안 시간이 많이 지체되기도 해 3PL 물류 관리를 하는 다른 업체 담당자에게 물어봐 문제를 해결한 적도 종종 있었는데요. 삼자 물류 대행업체가 있더라도 부득이하게 발생하는 변동상황에 대응하지 못했기 때문에 외부에 있거나 다른 업무를 봐야 할 때도 안심하고 물류 관리를 완전히 이관하기에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콜로세움의 물류전문가 FD님은 요청사항을 전달드렸을 때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시기 때문에 고객에게 배송이 지체될 염려가 전혀 없어 전반적인 물류 운영에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입점 예정된 쇼핑몰이 있을 때 물류 특이사항을 파악하신 후 배송 가이드에 대한 부분을 저보다 항상 먼저 파악하시는데요. 현재 물류 처리 방식에서 앞으로 더해질 추후 물류 프로세스까지 고려 해 모든 물류 영역을 전문적으로 컨설팅해 주고 계셔서 언제든지 믿고 맡길 수 있겠다는 신뢰감이 듭니다.


현재 일센치에서는 이벤트 목적에 따라 상품 구성을 다르게 진행하고 계시는데요. COLO 솔루션의 AI 매핑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일센치 <이벤트 상품 구성>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하다 보면 이벤트의 성격이나 특성에 따라 상품 구성이 전부 다릅니다. 따라서 똑같은 상품이더라도 이벤트에 따라 상품 등록명이 바뀌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는데요. 기획전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물류의 오차없이 정확하게 배송하려면 이벤트 특성에 맞게 단발적으로 물류 체계를 개편해야 상품화 작업이니 합포장을 할 때 종류, 수량에 대한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과거 물류 대행업체 이용시에는 별도의 솔루션을 제공하지 않아 이벤트를 진행할 때 일시적으로 개편된 상품 구성과 제품명에 대해 부가적인 내용의 설명을 해야만 했습니다.

콜로세움이 제공하는 물류 솔루션 COLO는 AI 매핑기능은 솔루션 내 판매하는 상품을 한 번만 등록해 두면 동일한 상품에 대해서는 등록명을 변경하더라도 자동으로 연결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람이 개별로 상품을 묶는 것이 아닌 AI 인공지능이 머신러닝을 통해 정보를 학습한 후 연동하는 시스템 구조로 업무적인 유동성이 높게 설계되었는데요. 따라서 물류센터 현장 작업자들에게 업데이트나 별도의 지시를 하지 않아도 시스템 내에서 자동으로 변경된 상품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번거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어 이벤트가 있을 때 특히 효과적입니다.


콜로세움 풀필먼트 도입을 고려하는 물류 담당자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처음 물류 대행업체를 알아보면서 제가 원했던 부분은 주문 수집 시 엑셀 업로드가 아닌 자체 솔루션으로 출고 지시가 이루어졌으면 했습니다. 그리고 용이한 재고 관리, 유연한 제품 등록 등 물류 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솔루션이면 했는데요.

콜로세움은 제가 희망했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높은 만족감을 충족해 줄 뿐만 아니라 COLO 솔루션을 통해 물류에 투입하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물류 환경을 제공합니다.또한 데이터 연동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물류 프로세스를 설계해 줘 기존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커머스에 최적화딘 AI 물류 솔루션으로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싶다면 콜로세움 풀필먼트가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