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화장품

글로벌 K-뷰티 브랜드, 바잘컴퍼니

By 2021. 12. 101월 24th, 2024No Comments

대표님 안녕하세요. 바잘 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희는 해외 진출을 원하는 K-뷰티 브랜드를 위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에이전시 바잘(BAZZAAL) 과 인플루언서 큐레이션 뷰티박스 커머스 플랫폼 바잘박스(BAZZAAL BOX) 를 운영하는 바잘컴퍼니 입니다.


바잘은 어떤 브랜드 인가요?

‘바잘(BAZZAAL)’ 은 해외 진출을 원하는 K-뷰티 브랜드를 위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통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국내에 본사가 있으며, 미국에 원격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영어권 나노 인플루언서 부터 삼백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까지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하며, 인플루언서 시딩(협찬지원)부터 메가 인플루언서들과의 뷰티 박스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화수,아로마티카,코스알엑스,한스킨,로벡틴,편강율,비플레인 등 60여개의 유명 국내 브랜드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2천여명의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였습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인플루언서 뷰티 박스’는 인플루언서가 직접 선정한 제품들을 모아 박스를 구성하여 파격적인 할인가로 전세계에 판매하는 인플루언서 뷰티 박스 프로그램입니다.


바잘을 어떻게 창업하게 되셨나요?

저는 바잘 창업 이전 이전 여러 회사를 거치면서 K-뷰티를 북미 시장에 유통하고 마케팅하는 일을 해왔습니다. 미국 유명 백화점사, 뷰티매장에 유통할 국내 뷰티 브랜드를 소싱하고 약 100여개 이상의 브랜드사들의 성공적인 북미 시장 진출을 이루어냈습니다.

유통에 그치지 않고 브랜딩과 마케팅 부분에서 도움을 줄수 있는 부분이 없을까하여 좀더 적극적으로 본 시장에 뛰어들고자 약 3년전 다니던 회사의 퇴사를 결심하였습니다. 이후 사업과 병행하면서 니베아(바이어스도르프) 의 국내 뷰티 시장을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설립된 NX 액셀러레이터를 도왔고, WWD Korea 의 초창기 런칭 때, 국내 뷰티 브랜드를 전세계에 알리는 프로젝트를 돕는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올해 초부터 코로나로 인한 오프라인 시장의 매출 하락으로 오프라인 마케팅이 어려워지면서 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이 성행하였고 바잘(BAZZAAL)의 사업모델이 흐름에 발맞춰 성장하면서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판매 하시는 상품을 자랑해주세요

저희는 유명 글로벌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그들이 직접 선정한 상품들을 모아 패키지 박스 형태로 구성하여 전세계 해외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본 박스는 실제 소비자가의 60-70% 할인가로 판매되며,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무료 배송 됩니다. 현재 100개국 이상 판매가 되고 있고 지금까지 약 1만개 이상의 박스를 판매했습니다.


판매하시는 상품의 물류적 특성이 있다면?

여러 브랜드의 제품이 한 박스로 구성 되고 한달에 몇천개씩 출고가 되다 보니 박스 구성품을 정확하게 확인 후 포장하는 일이 다소 까다롭습니다. 또한 박스와 함께 추가 구성이 되는 add-ons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출고 건마다 박스와 추가되는 구성품을 오차없이 포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덧붙여 해외 배송이기 때문에 이에 맞는 라벨링과 통관 서류를 준비하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담당자가 특별하게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플래시 세일 개념으로 특정 패키지 박스가 단기간에 많이 판매가 되기 때문에 미리 박스를 포장해놓고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당일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스케쥴 관리에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저희가 이용중인 해외배송 물류사(DHL)의 라벨을 직접 전달해아하기 때문에 별도 라벨링이 관리도 중요합니다.


왜 물류대행 서비스를 이용해야겠다고 생각하셨나요?

물량이 점점 많아지고 한 박스에 워낙 다양한 제품들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를 잘 관리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주문건에 맞게 출고하는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왜 콜로세움을 선택하셨나요?

해외 직배송이 가능한 물류업체를 찾다가 검색을 통해 알게되었던 것 같습니다. 2-3년 전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처음 창고를 함께 방문해서 창고 직원분들도 소개해주시고 어디서 어떻게 출고가 진행되는지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배려가 좋았습니다.

그때 뵈었던 디렉터님, 매니저님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콜로세움은 단순한 물류 창고가 아닌 중소형 창고를 솔루션을 통해 첨단화시켜 체계적인 물류 관리를 구현해내는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이라는 인상이 강하게 들어 꼭 함께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콜로세움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부탁드려요

초창기때는 집을 창고로 쓰면서 직접 혼자 포장하고 출고하는 일을 직접 감당했습니다. 혼자 모든일을 하다보니 하루종일 택배 포장을 해야 그날의 주문건을 모두 출고할 수가 있었죠. 너무 힘든 상황이었어요.

물량은 점점 늘어나고, 회사 규모도 확장해야 했던 약 2년전 쯤이죠? 그때 콜로세움을 알게되어 그때부터 쭉 이용하게 되었고 처음 입점시기 대비 현재 물동량은 900%이상 증가한 상황이지만, 콜로세움의 도움으로 물류걱정 없이 COLO를 통해 손쉽게 입출고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콜로세움이 발전하기 위해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은?

화주 입장에서 건의 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아무래도 물동량이 폭증하는 기간이 되면 창고와의 협업 부분이 특히 더 신경 쓰이는데요. 이러한 기간에도 안정적으로 배송이 잘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배송량 예측 시스템과 인력 지원을 통한 환경 개선을 기대합니다. 또한 물류센터 실시간 현장 모니터링을 영상이나 이미지 등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면, 한결 더 신뢰도가 높아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콜로세움 운영 매니저와의 협업에 대한 평가는?

메신저를 통해 모든 직원분들과 내용을 공유하고 빠르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점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갑자기 발생하는 별도 출고건의 경우, 라벨과 내용을 빠르게 공유해야 하기 때문에 업무적인 면에서 번거로운 부분이 많으실텐데 처음부터 한결같이 이 부분을 잘 케어해주시려고 하는것이 느껴져 감사드려요.


콜로세움과 함께해서 가장 만족스러운 과업이 있다면?

저희가 매달 진행하고 있는 뷰티박스 프로젝트 사례인데, 런칭부터 판매기간이 1개월 내외로 매우 짧습니다. 특정기간에 패키지 상품 출고 일정을 몰아서 정확히 맞춘다는 것이 사실 실무적으로 어려운 부분이라는 건 잘 알고 있거든요.

하지만 콜로세움에서 이러한 부분을 정확히 이해하고 사전에 스케쥴링하셔서 제품 입고부터 출고까지 신속하게 처리 해주셔서, 이제는 출고량이 많아도 부담이 줄어든 부분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지속적으로 뷰티박스 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더 많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한 뷰티박스 뿐만 아니라 저희 BAZZAAL만의 시그니처 뷰티박스도 런칭할 계획입니다.


콜로세움 서비스 도입을 앞둔 담당자 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려요

물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함께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파트너로써 회사를 찾는다면, 주저없이 콜로세움에 문의해 물류컨설팅을 받아 보시는 것을 적극 권해드립니다. 그 방법이 내 사업에 최적화된 물류계획과 비용을 가장 빠르게 알아볼 수 있는 길이니까요.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