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풀필먼트 콜로세움이 오는 6월 14일부터 17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국제물류산업대전(이하 KOREA MAT2022)에 ‘풀필먼트 부분’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KOREA MAT2022은 코로나19 엔데믹과 연결된 유통업계 매출 증가에 따른 물류 인프라 고도화 및 DX(디지털 전환)에 대한 이슈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콜로세움은 이번 행사에서 물류센터 네트워크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자체 AI 솔루션 COLO를 통해 창고와 이커머스 판매자 양측 모두 최적화된 방식으로 선진화된 물류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에는 신세계I&C 셀픽과 제휴를 통한 OMS 시스템 고도화와 특수물류 전문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 런칭 뿐만 아니라 글로벌 버전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작년에 이어 ‘KOREA MAT’에 참여하는 콜로세움은 이번 전시에서 통합 관리 솔루션 COLO를 통해AI 기술을 통한 ▲주문데이터 분석 및 매핑 기능 고도화 ▲창고 작업 프로세스 최적화 ▲물류센터 생산성 모니터링 기능 등으로 물류업무의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과 네트워크의 확장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콜로세움 박진수 대표는 “풀필먼트 이용을 고려하는 개인 판매자, 기업 고객에게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업계 관계자와의 만남으로 서비스 협업 기회를 기대한다”며 “이번 국제물류산업대전을 통해 다양하고 세분화된 고객을 위한 맞춤형 물류 인프라를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장으로 만들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