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트렌드·글로벌 물류·판매부스팅 노하우 공유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 이하 콜로세움)이 7월 4일 zoom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로드맵’을 주제로 글로벌 셀링 DNA를 공유하기 위한 웨비나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6월 19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이커머스 트렌드부터 글로벌 물류환경, 현지 판매 부스팅을 위한 마케팅 등 유통·물류 공급망 관리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포괄적으로 전달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웨비나는 크게 콜로세움 파트와 파트너사 파트로 구분할 수 있다. 콜로세움 파트는 △2024년 이커머스 시장에서 글로벌 물류 공급망 관리가 중요해지는 이유(박진수 콜로세움 대표) △국가별 현지화 전략 및 물류 처리 사례,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비즈니스(유통·물류) 로드맵(김택균 콜로세움 글로벌 비즈니스 팀장)로 구성돼 이커머스 트렌드와 함께 한국에서 현지를 잇는 물류프로세스를 알 수 있다.
또한 K-뷰티 특화 물류, 현지 마케팅을 소개하는 파트너사 파트는 △인디 뷰티 브랜드 전성시대, K-뷰티 브랜드를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란(오창욱 CTK USA 대표) △국가별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시키는 브랜드의 소통 방정식 with 틱톡 인플루언서(김정동 올세일코퍼레이션 대표)로 총 4개 세션이 준비돼있다.
이번 웨비나의 핵심 키워드는 스케일업이다.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안정적으로 랜딩할 수 있도록 국가별 환경에 따른 유통·물류 공급망 전략, 중견·대기업의 비즈니스 플랜에 기반한 물류 프로세스 설계, 국가·대륙별 운송수단의 특성을 고려한 로컬라이즈드 서비스 등 현재까지 콜로세움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 공급망의 전 영역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론 및 고도화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국가별 현지화 전략 및 물류 처리 사례,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비즈니스 로드맵’은 풀필먼트, 화물운송, B2B 납품, 라스트마일 등 콜로세움이 국내외 다양한 형태의 물류 서비스를 수행하며 쌓아온 공신력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통 및 물류 공급망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콜로세움 고객사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 스케일업에 따른 세부 액션 아이템까지도 알아볼 수 있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청사진을 손쉽게 그려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콜로세움 웨비나 참석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상단 메뉴 ‘고객지원-프로모션&이벤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콜로세움은 웨비나 참석자를 대상으로 △무료 물류 컨설팅 서비스(10명 한정)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자료집 △틱톡샵 진출 마케팅 컨설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박진수 대표는 “콜로세움이 준비한 이번 웨비나를 통해 이커머스 트렌드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선제적인 유통·물류 공급망의 관리와 대응 방식을 알아보길 바란다”라며 “국내와 전 세계를 하나로 이어주는 글로벌 물류 프로세스 설계에 대한 콜로세움만의 실무정보가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