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관·특송·물류센터 등 서비스 핵심 역량 확대로 3~5일 배송 실현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 이하 콜로세움)이 역직구 시장 확대에 발맞춰 글로벌 셀링 핵심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10월 28일 밝혔다.
지난 10월 24일 관세청에 따르면 올 1~8월 역직구 규모는 약 2조 3,171억 원으로 나타났으며 전년 동기 대비 23.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주요 수출국 중 미국이 70%으로 가장 크게 성장했고 일본은 약 20% 성장세를 기록했다.
때문에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은 물론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까지 K-셀러의 역직구,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적극 펼치고 있다.
이에 콜로세움은 성장잠재력이 큰 한국발 역직구 시장의 성장가속화를 위해 통관부터 특송, 크로스보딩, 현지 물류센터까지 결합된 원스톱 역직구 물류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현재 콜로세움은 관세사, 포워더, 보세창고, 글로벌 운송사, 현지 물류센터 등 글로벌 셀링을 위한 탄탄한 얼라이언스를 운영 및 지속 확장하고 있다.
특히 현지 물류센터의 경우 K-셀러의 진출지로 손꼽히는 북미지역을 비롯해 대만, 동남아, 일본 등에 위치해 있다. 재고 및 작업 정확도가 높으며 3~5일 정도의 배송기간으로 현지 브랜드와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크로스보더 물류의 경우 249개국 대상 B2C 발송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주요 44개국을 대상으로 4kg 이하 상품에 대한 경제적인 특송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콜로세움은 프로세스간 유기적 결합으로 소요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수출을 위한 보세창고 및 통관업무 지원 △항공, 해운 등 다양한 배송옵션 △IOR(현지 수입대행) 및 BOND(수출보증보험) 구매 △현지 물류센터 등이 연결된 원스톱 형태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는 물론 △아마존 △틱톡 △쇼피파이 등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까지 COLO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주문을 수집하고 재고를 통합관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으며 해외 배송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다.
김택균 콜로세움 글로벌 비즈니스 디렉터는 “콜로세움은 미국, 일본, 동남아 등 주요 국가로 물류센터 네트워크를 확장하며 현지 물류센터 운영을 통해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라며 “국내 셀러의 더욱 간편한 글로벌 셀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