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 곧 찾아올 봄에 설레는 마음도 잠시 콜로세움 뉴스레터가 어김없이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이번 뉴스레터는 입안에 가득 퍼지는 레몬즙처럼 보다 상큼하고 신선한 콘텐츠들로 구성했는데요. 홈픽, 시스콘과의 업무 협약 소식에 이어서 이커머스 셀러들을 위한 물류센터 선정 가이드, 그리고 고객사 인터뷰에서 한층 더 진화된 협력사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야심차게 기획한 협력사 인터뷰는 콜로세움이 여러 업체와 파트너십을 통해 어떻게 물류 프로세스를 기획·설계하고 혁신을 실현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아보았는데요. 산지에서 아침에 수확한 과일을 저녁 식탁에서 맛볼 수 있도록 콜로세움의 당일배송 서비스를 열혈 지원한 숨은 주역, 국내 최대 라스트마일 물류 공급망 보유 업체 홈픽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다뤄보았으니 협력사 인터뷰를 뉴스레터 본문에서 더 상세히 확인해 보세요.
📢 콜로세움 소식
•인터뷰 | 고객의 기다림은 줄이고 편리함은 높이는 프리미엄 배송 업체, 홈픽
•큐레이션 | 풀필먼트의 모든 것, 이커머스 셀러에게 필요한 물류센터 선정 가이드
•언론보도 | 콜로세움, 스마트 물류기술 선도한다
📢 고객사 소식
•언론보도 | 오늘보다 더 건강한 내일을 위한 리커버리 건강 브랜드, 라플레
•언론보도 | 세계 최고 디자이너들이 만든 테크 기기를 보호하는, 프리즘엑스
💬 뉴스 소식
•물류센터는 시작일 뿐, 유통업계 로봇 도입 잇따라
•로켓배송도 만족 못해” K운송 더 빨라진다
•날로 높아지는 K-패션·뷰티 인기…이커머스 역직구 키운다
•’김범석 매직’ 이어가나…쿠팡, 작년 4Q ‘흑자 로켓’ 기대
•쓱고우 MFC 늘린 이마트, 퀵커머스 경쟁 본격 참전?
인터뷰 | 콜로세움 소식
고객의 기다림은 줄이고 편리함은 높이는 프리미엄 배송 업체, 홈픽
홈픽이 라스트마일에 대한 강점이 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협력사를 선정할 때 콜로세움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서비스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자 콜로세움과 유사한 이커머스 풀필먼트 업체들과 여러 번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라스트마일은 확보한 상황이었지만 퍼스트마일·미들마일·풀필먼트는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 영역이었기에 라스트마일의 강점은 살리면서 그 외 역량을 보완해 줄 협력사가 필요했는데요.
콜로세움은 저희 서비스의 특성이나 라스트마일 물류 거점으로 활용하는 도심형 소형 물류센터의 특성을 파악해 어떤 방식으로 서비스를 실현해 나아갈지에 대한 실질적인 운영방안, 양사에서 추구하는 사업의 방향성·목적성을 적절히 고려해 사업기획 단계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전문적이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에 물류 프로세스 역시 효과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풀필먼트 업체임에 신뢰감을 얻어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큐레이션 | 콜로세움 소식
풀필먼트의 모든 것, 이커머스 셀러에게 필요한 물류센터 선정 가이드
이커머스 셀러가 물류센터를 선정할 때 확인해야하는 선정기준 TOP 5
쇼핑몰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셀러라면 상품 포장이나 배송 업무를 하느라 한 번쯤 다른 업무 스케줄이 마비된 적이 있으셨을겁니다. 예상치 못한 주문량으로 택배를 포장해야 해 상품 기획·개발이나 마케팅은 물론이고 오늘 해야 할 업무가 계속해서 미뤄지는 경험도 이커머스 셀러라면 모두 겪어보셨을텐데요.
업무를 계획대로 챙기지 못하면 신제품 출시가 미뤄지거나 스케줄이 꼬여 중요한 업무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는 만큼 물류 관리는 브랜드의 성장과 안정적인 운영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특히 직접 물류를 운영할수록 관리해야 하는 까다로움뿐만 아니라 금전적·시간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어가 콜로세움 풀필먼트 같은 종합 물류 대행업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물류 대행업체를 고르기 전, 꼭 알아야 할 물류센터 선정기준 TOP 5가지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언론보도 | 콜로세움 소식
콜로세움, 스마트 물류기술 선도한다
CTK·시스콘과 MOU 체결…AMR·AI솔루션 ‘COLO’ 연동 추진
콜로세움이 화장품 플랫폼 기업 CTK, 자율주행 물류로봇(AMR) 개발기업 시스콘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콜로세움은 스마트 물류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미국 물류 환경에 최적화된 자동화 로봇을 통한 물류센터 운영기술을 확보할 예정인데요. 다양한 이커머스 셀러들의 물류 니즈를 보완할 수 있도록 풀필먼트에 최적화된 물류 프로세스를 리디자인하고, 로봇 시범운영으로 물류를 디지털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콜로세움은 이처럼 물류 현장의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하고, 국가간 경계가 희미해지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연속성 있고 가시성있는 물류의 흐름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언론보도 | 고객사 소식
콜로세움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보세요
오늘보다 더 건강한 내일을 위한 리커버리 건강 브랜드, 라플레
리커버리 건강 브랜드 라플레의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비지에이는 세계적 유산균 기업 덴마크 크리스찬한센의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장 속 유해균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키우는 건강기능식품도 콜로세움과 함께라면 습기를 완벽 차단할 수 있어 상품의 변질을 방지하고 최상의 품질을 유지한 채 배송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고 디자이너들이 만든 테크 기기를 보호하는, 프리즘엑스
프리즘엑스는 기본에 충실한 아이폰 케이스와 보호필름을 판매하는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입니다. 스마트폰의 테두리를 안전하게 감싸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프리즘엑스의 풀바디 퓨어 보호필름은 콜로세움을 통해 주문이 접수되는 즉시, 당일 출고할 수 있는 배송 시스템으로 고객의 구매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한 줄 뉴스 라인업
•물류센터는 시작일 뿐, 유통업계 로봇 도입 잇따라
•로켓배송도 만족 못해” K운송 더 빨라진다
•날로 높아지는 K-패션·뷰티 인기…이커머스 역직구 키운다
•‘김범석 매직’ 이어가나…쿠팡, 작년 4Q ‘흑자 로켓’ 기대
•쓱고우 MFC 늘린 이마트, 퀵커머스 경쟁 본격 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