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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는 7월, 이달의 뉴스레터에서는 유통산업 비즈니스 혁신 세미나에 참가한 콜로세움의 소식과 페미닌한 우먼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치카베네노의 인터뷰를 준비했어요. 치카베네노는 콜로세움의 철저한 검수·검품으로 의류에 있을 수 있는 이염과 미세한 오염도 사전에 발견할 수 있어 교환으로 인한 반품률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퀄리티 높은 검수·검품 서비스를 통해 물류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다고 해요. 콜로세움은 상품과 브랜드에 딱 맞는 상품군별 특화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의 역량이 궁금하시다면 뉴스레터 본문을 확인해 보세요💙
📢 콜로세움 소식
•사내소식 | 콜로세움 솔루션 팀의 COLO 글로벌 구축기
•언론보도 |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와 물류 DT의 초연결을 핵심성장전략으로
📢 고객사 소식
•인터뷰 | 페미닌하고 유니크한 우먼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치카베네노
•언론보도 | 사람들의 발걸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그라더스
•언론보도 | 여성 본연의 곡선과 건강함을 지지하는, 헤이엄
💬 뉴스 소식
•’택배 빨리 오네’…업계, ‘풀필먼트’ 확대 등 국내외 투자 활발
•다시 불붙은 이커머스 배송전쟁…“빠르게, 넓게”
•쿠팡, 이커머스 뷰티 경쟁 참전…’로켓럭셔리’ 론칭
•글로벌 이커머스도 경쟁, 일본 라쿠텐 한국시장 강화 나서
•“특별하게 모실게요”…유통가, 유료 멤버십 유치 안간힘
사내소식 | 콜로세움 소식
콜로세움 솔루션 팀의 COLO 글로벌 구축기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에 최적화된 COLO 글로벌 개발·적용
오늘은 지난번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 서비스 확장에 이어 COLO 글로벌을 구축·개발한 이야기를 들고 왔어요. 콜로세움의 솔루션 팀은 미국 물류 환경에 최적화된 물류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국내와 다른 미국의 물류 환경을 살펴보며 개발 시 반영해야 할 사안을 꼼꼼히 확인했는데요. 개발 기간 동안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를 여러 회에 걸쳐 방문하며 국내와 미국의 물류센터 내 작업 환경, 프로세스 차이 등을 면밀히 분석해 솔루션을 기획했어요.
물류센터 현장을 방문한 솔루션 팀 총괄 디렉터님이 파악한 주요 니즈 및 개선 사항으로는 1. 실시간 관제 시스템 2. 물류 프로세스 리디자인(작업 동선 최적화) 3. 배송 옵션 최적화 등 대표적으로 총 세 가지가 있었는데요. 개발 시 가장 중점을 둔 사안으로는 원활한 물류 프로세스의 진행과 물류 운영 체계가 휴먼 리소스에 의존하지 않고 자동화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설계했다고 해요💙
솔루션 팀의 주요 개선 및 개발사항💻
•실시간 관제 시스템
•물류 프로세스 리디자인
•배송 옵션 최적화
언론보도 | 콜로세움 소식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와 물류 DT의 초연결을 핵심성장전략으로
‘유통산업 비즈니스 혁신 세미나’에서 물류 DT 역할 공유
종합 물류 파트너, 콜로세움이 ‘유통산업 비즈니스 혁신 세미나’에 연사로 참석했어요. 이번 유통산업 비즈니스 혁신 세미나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유통산업의 혁신 트렌드를 살펴보고, 신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주최됐는데요. 콜로세움은 ‘2023 이커머스 트렌드 변화와 물류 DT의 미래’를 주제로 앞으로의 물류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발표를 진행했어요.
콜로세움은 이번 자리를 빌려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가지각색의 상품이 증가하고, 물류 처리 난이도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 물류 구조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을 개선하려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연하게 대응해야 한다”라고 말한 바 있는데요. 이러한 난제를 해결하고 콜로세움 역시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사와 함께 물류센터, 솔루션, 서비스 등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물류처리 방식을 실현해 나가고 있어요.
인터뷰 | 고객사 소식
페미닌하고 유니크한 우먼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치카베네노
치카베네노 브랜드 론칭 단계에서 초기 물류 전략은 어떻게 수립하셨나요?
브랜드 오픈을 앞두고 이제 막 시작하는 브랜드로서 성공적인 앞발을 내딛는 것이 정말 중요했는데요. 각자 팀원들이 본인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브랜드 기획 초기부터 물류대행 업체 이용을 고려했어요. 따라서 택배를 포장한다거나, 송장을 출력을 한다거나 하는 등의 옵션은 애초에 없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 마디 사족을 붙이자면 과거에 제가 재직하던 회사에서 콜로세움을 만족스럽게 이용한 경험이 있었는데요. 그때의 경험을 통해 솔루션 기반의 물류대행 업체를 이용함으로써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경험이 있었기에, 더욱 빠르게 4PL이라는 대안을 선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언론보도 | 고객사 소식
콜로세움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하세요
사람들의 발걸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그라더스
라틴어로 ‘걸음’을 뜻하는 grds(그라더스)는 걸음의 시작인 신발에 집중해 아름답고 편안한 신발을 만듭니다. 환경 오염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와 제조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는 그라더스는 콜로세움의 정교한 배송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여성 본연의 곡선과 건강함을 지지하는, 헤이엄
수영복 브랜드 헤이엄은 자기 몸 긍정주의인 보디 포지티브(Body Positive) 운동을 전개합니다. 사회가 규정한 이상적인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자신의 신체를 자연스러운 모습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여성들을 격려하는 헤이엄은 콜로세움을 통해 브랜드 패키징에 딱 맞는 고품질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한 줄 뉴스 라인업
•’택배 빨리 오네’…업계, ‘풀필먼트’ 확대 등 국내외 투자 활발
•다시 불붙은 이커머스 배송전쟁…“빠르게, 넓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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