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의 파급력으로 우리나라 상품에 대한 인지도와 국가적 위상이 올라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국내 소비재 품목에 대해 세계적인 수요가 증가했어요.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콜로세움 역시 미국 LA에 네트워크 풀필먼트 센터의 서비스를 확장했는데요. 이로써 미국 물류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물류센터를 확보하고, LA를 물류 거점 삼아 글로벌 토탈 물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게 됐어요.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계신다면 콜로세움의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특전으로 브랜드의 성장에 날개를 달아보세요💙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는 어떤 사람에게 적합한가요?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계신 이커머스 셀러라면 현지 환경에 따른 마케팅 전략, 상품 기획, 브랜딩 등 비즈니스 전략을 다양하게 고려해 보셔야 할 텐데요.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는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진출을 목표로 브랜드를 론칭하고자 하는 분, 한국에서 이미 성공을 거둔 후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 해외 시장으로 진출을 희망하고 계신 분들께 적합하다고 볼 수 있어요.
※ 글로벌 진출을 계획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수출 국가에 있는 현지 물류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항상 좋은 것 만은 아니에요. 고객사의 비즈니스 전략이나 물류 운용 상황에 따라 국내 물류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유리할 수 있어요.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가 궁금해요
미국 LA 풀필먼트센터는 미국 내 물류 핵심 도시 중 하나로 불리는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해 있어요. 51개 주(state)로 뻗어나가는 물류 요충지이자 아마존, 킥스타터 같은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 진입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지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물류센터 면적만 1만 5,000m² 규모에 최대 1만 팔레트까지 수용할 수 있어 아마존 FBA부터 다품종 소량까지 한계없는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를 이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나요?
콜로세움이 구축한 물류 네트워크와 현지 얼라이언스 등 미국 환경에 최적화된 물류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어요. 여기서 언급한 안정적인 공급망에는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과 COLO GLOBAL의 주문연동으로 출고 업무 시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COLO GLOBAL은 미국 물류 환경을 세심히 고려해 콜로세움이 야심차게 기획·개발한 글로벌향 물류 솔루션인데요. 아마존, 쇼피파이 등 다양한 쇼핑몰에 접수된 주문을 일괄 수집할 수 있어 하루 최대 10분이면 출고 업무를 끝낼 수 있어요.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에서 보관 중인 상품을 최대 1~2일 내에 출고할 수 있어 배송과 교환 및 반품이 더 빨라져요.
운송거리가 긴 해외 배송의 경우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하는데 최소 1주일정도 걸리고 교환 및 반품을 하게 되면 회수 절차부터 상품을 재출고하기까지 평균 4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콜로세움의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를 이용하면 평균 24시간 이상 출고 시간을 앞당길 수 있어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요. 챗 GPT에 의하면 미국 소비자는 다양한 상품에 대한 선택권과 빠른 배송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브랜드 인지도를 튼튼히 해 줄 긍정적인 구매경험을 형성하기 위해선 진출하고자하는 현지 국가의 풀필센터 확보를 통한 빠른 배송이 가히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입고부터 출고까지 물류 운용 상황을 실시간 대시보드로 확인할 수 있어요.
COLO GLOBAL은 바코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미국 물류환경을 고려해 설계되었는데요. 바코드 관리를 통해 오차율 없는 정확한 상품수량 기록과 안전재고 알림 기능으로 출고가 지연되는 걸 사전에 막을 수 있어요. 그리고 사용한 만큼만 자동으로 과금되는 시스템으로 보다 투명하게 물류비용을 정산하실 수도 있고요.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에서 물류전문가 FD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사업 규모에 따라 초기·중기·장기에 따른 글로벌 진출 플래닝 및 물류 프로세스를 컨설팅해 드려요.
한국 기업이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선 현지 규정과 국가 및 주별(state) 규정에 따른 수출입 요구사항을 면밀히 파악해야 해요. 특히 이제 막 아마존에 진출하고자 하는 이커머스 셀러라면 FBA(Fulfillment By Amazon)를 위한 절차 중 하나인 상품별 개별 바코드(FNSKU), 택배 박스에 부착해야 하는 쉽먼트 라벨(Shipment Label) 등 상품 종류에 해당되는 풀필먼트 규정사항을 필수적으로 준수해야 하는데요. 복잡하고 어려운 수출입 및 통관 절차부터 아마존 FBA까지 글로벌 물류를 위한 모든 프로세스를 물류전문가 FD가 하나부터 열까지 전문적으로 가이드 해 드려요.
가장 효율적으로 운송할 수 있는 물류 프로세스를 설계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드려요.
미국은 한국에 비교했을 때 국토 면적이 넓은 편이기 때문에 DHL이나 UPS 같은 배송사나 배송지(동일 주에서 동일 주로 이동/특정 주에서 타 주로 이동), 운송거리나 부자재 크기, 그리고 배송 형태(도로·철도·항공·해상 등)에 따라 요금 과금 정책이 매우 상이해요. 따라서 고객에게 배송하기 전 제대로 된 물류 견적을 산출하지 못하면 예상 견적보다 초과 견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러한 일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콜로세움의 물류전문가 FD는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에서 누적한 데이터와 현지 물류처리 경험을 통해 거리마다·배송사마다·배송지마다 정확한 예상 견적을 산출할 수 있도록 물류 프로세스를 조율해요.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에 한국인 물류전문가 FD가 상주해 있어 업무 시 100% 한국어로 의사소통해요.
해외에 위치한 물류센터를 이용하게 되면 영어로 의사소통을 해야 하는 경우가 보편적인데요. 영어 사용이 원활한 물류 담당자가 아니라면 배송과 관련된 이슈사항 해결은 물론 세부사항을 지시하기 어려워 정확한 일 처리가 어려워지고 업무 효율이 떨어질 수 있어요. 하지만 콜로세움의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를 이용하게 되면 한국인 물류전문가 FD와 24시간 모국어로 소통할 수 있어 쉽고, 빠르게 업무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잘못된 의사소통으로 인한 실수를 방지할 수 있어 정확한 물류처리가 가능해져요.
국가 간 경계가 흐려지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이어 풀필먼트 시장 역시 급격한 성장세를 맞이하고 있어요. 콜로세움 역시 미국을 필두로 대만, 일본 등 글로벌 풀필먼트 센터를 점차 확대해 나아갈 예정인데요. 다음에 이어질 콘텐츠는 콜로세움의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와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는 콜로세움의 고객사 사례로, 안정적인 물류 공급망으로 세계를 자유롭게 누빌 수 있게 된 글로벌 브랜드의 사례를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놓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