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쿠팡, 11번가 등 주요 쇼핑몰, 오픈마켓에 입점 중이시라면, 연동 기능을 통해 판매계정을 등록 후 주문 정보를 수집해올 수 있지만, 자체 쇼핑몰이나 연동되지 않은 타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고 계신다면, 반드시 주문서의 양식(엑셀 파일)을 사전에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담당자가 근무시간에 항시 대기 중)
이유는 엑셀의 각 항목이 어떤 정보 값을 갖고 있는지 시스템이 자동으로 읽어들여 분류할 수 있도록 사전 셋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따라서 등록된 주문양식 (엑셀 파일)은 COLO 시스템이 문제없이 입력값을 가져와서 알아서 셋팅 합니다! 하지만 담당자에게 에러 발생했다고 말씀해 주시는 고객사분들이 종종 계신데요.
주문서 양식 등록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이름 | 주소 | 연락처 |
김콜로 | 서울 송파구 | 010-1234-1212 |
박쿨러 | 서울 성동구 | 010-4321-1212 |
예를 들어 위와 같은 양식의 주문서를 등록해 주셨다고 하면
(고객님이 사용하시는 주문서 양식에는 칸마다 각각의 약속 된 값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이름 | 연락처 | 주소 |
김콜로 | 010-1234-1212 | 서울 송파구 |
박쿨러 | 010-4321-1212 | 서울 성동구 |
갑자기 약속된 항목이 변경되어 순서가 바뀌면 다른 값을 읽어오면서 시스템 에러가 발생합니다. 간혹 쇼핑몰에서 정렬이나 순서를 바꾸어 주는 기능도 있잖아요? 그 기능을 사용하셔서 사전에 등록하신 주문서 양식에 변화가 생길 경우 COLO가 다른 값을 가져오게 되니까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주문서 양식을 변경하고 싶으시다면! 콜로세움 서비스 운영팀에 언제든지 전달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