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셀러들의 성장 부스터가 될 2024년 올해 소비 트렌드 전망!
요즘 Gen-Z세대에게 인기있는 힙하고 트렌디한 브랜드에게 나타나는 공통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콜로세움이 이커머스 셀러의 고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근 유행하고 있는 Y2K, 서브컬처, 코어룩 등의 소비 현상을 집중 분석한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4를 발간했어요. 이번 트렌드 인사이트는 삶의 양식 다양화, 소비관의 변화, AI 기술의 진화, 국제 정세에 따른 정책·환경 제도의 변동을 바탕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소비자의 신개념 가치 추구 및 이커머스 트렌드를 바탕으로 이커머스 셀러가 취해야 할 비즈니스 전략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급변하는 이커머스 업계에 적응하기 위해 고객 만족도에 부응하고,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싶다면 하단 배너를 통해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4를 다운로드해 보세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퀄리티 높은 정보가 브랜드를 한층 더 스케일업해 드릴 테니까요💙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4은 이렇게 구성했어요.
- Trend 1. 리마스터드 커머스(Remastered Commerce)
– 은퇴한 전설이 불러온 힘의 역전, 다시 돌아온 브랜드 파워
– 너 자신을 알라(know thyself), 과거를 소환하는 인간 욕망의 법칙
– 90년대 사용 설명서, 역주행 신화의 주인공 되는 법 - Trend 2. 옴니 스트림(Omni Stream)
– 껍데기는 가라, 특별한 경험을 찾는 오늘의 소비문화
– 붐붐붐, 내 심장이 뛰네. 용감한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새로운 정석의 탄생, 소비자를 대변하는 브랜드의 발칙한 생존 - Trend 3. 비인플레이션(B-INFLATION)
– 비주류의 반란, 전통적 소비 트렌드 뒤집는 이 구역의 새로운 강자
– 개방형 오타쿠의 시대, Gen-Z세대를 정의하는 새로운 수식어
– 백문이 불여일견, 병렬식 마이크로 트렌드가 ‘정답’인 이유 - Trend 4. 브랜들링(Brandling)
–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브랜드의 다각화 전략
– 새로운 마스코트의 탄생, 비즈니스 몸집 키우는 업계별 움직임
– 굳세어라 금순아, K-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 Trend 5. 인터랙티브 어댑테이션(Interactive Adaptation)
– 트렌드를 리딩하는 브랜드가 ‘이것 ‘에 집중하는 이유
– 반복적인 위기에 대응하는 NEW 화이트 스완 전략
– 숨겨진 힘을 이끌어내는 브랜드의 성공적인 물류 방정식 {XY}
콜로세움 이커머스 트렌드 인사이트 2023은 이런 분께 추천해요.
- 트렌디하고 힙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싶은 분
- 유통·물류 업계 트렌드에 관심있는 분
- 스몰 브랜드 및 중견·대기업 유통·물류 담당자
- 이커머스 비즈니스 전략에 관심있는 분
- 콜로세움의 물류 서비스에 관심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