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의류

우먼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치카베네노

By 2023. 07. 041월 24th, 2024No Comments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우먼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치카베네노입니다.


치카베네노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자세한 소개 부탁드려요. 


치카베네노는 트렌드를 따라가면서도 변함없는 감성으로 페미닌하고 유니크한 스트리트 웨어를 선보이고 있어요. 저희는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여성들을 위해 특별한 순간과 장소에서 당당하게 자신을 드러내되 결코 가벼워 보이지 않는 느낌과 고급스러운 무드를 가미해 어디에서든 주목받을 수 있는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성에게 패션은 단순히 옷을 입는 것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치카베네노는 여성이 자신감을 갖고 주체적으로 자신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돕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입니다.


치카베네노의 브랜드 명은 굉장히 독특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 같아요. 브랜드 명을 치카베네노로 정하신 이유가 있나요?


브랜드 네이밍을 기획할 때 당당한 여성을 표현하는 디자인 콘셉트에 어울리면서도 이러한 정체성을 대변할 수 있는 ‘과감한’ 단어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게 됐어요. 그러던 중 영어로 Poisonous Girls 라는 단어를 떠올리게 됐고, 조금 더 발전시켜 이를 스페인어로 표기해 보자는 아이데이션을 거쳐 지금의 치카베네노라는 브랜드 네이밍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히스토리를 들어보니 치카베네노라는 브랜드가 더욱 궁금해지는 것 같아요. 대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번 23 Spring/Summer 시즌에는 특별한 날 외출에 어울리는 유니크한 상하의 셋업 1.Halter Skirt Set, 2. Mesh Skirt Set, 3. Tie dye Skirt Set 세 가지가 가장 주력 상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이 셋업들은 페스티벌이나 휴가 시즌, 또는 중요한 모임처럼 단조로운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고, 의상을 착용한 여성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는데요. 강렬한 컬러 믹스와 과감한 컷 아웃의 디테일은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어 자신만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스타일의 탑과 카고 바지 등을 함께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 의상들 역시 유니크한 패턴과 섬세한 디테일로 제작돼 언제 어디서든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데일리룩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치카베네노는 론칭한지 3개월만에 인스타그램에서 여성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담당자가 생각하는 치카베네노만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치카베네노 인스타그램 이미지

자신을 드러내는 방법 중 하나인 패션이야말로 감각적이고 트렌디함을 보여줄 수 있는 미적 요소를 디자인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치카베네노가 매력적인 근본적인 요인은 치카베네노만이 가질 수 있는 독보적인 유니크함과 스타일이 론칭 초기부터 많은 여성분들에게 사랑받는 가장 매력적인 요소인 것 같아요. 

그리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치카베네노는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을 운영할 때 고객에게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가기 위해 저희가 촬영한 사진 말고도 인플루언서나 일반인 착용 사진을 업로드하면서 최대한 다양한 콘셉트와 T·P·O(Time, Place, Occasion)에 따른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장하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서 자사몰 외에도 앞으로 판매 채널이 더욱 확대될 것 같은데요.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시나요? 


치카베네노는 신진 디자이너 의류 브랜드이기때문에 현재 입점한 hago를 제외하고 디자이너 브랜드가 주로 입점한 플랫폼에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치카베네노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분들에게 더 다양한 옵션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데요. 대형 패션 커머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직진배송, 하루배송처럼 아침에 주문한 상품이 당일 저녁에 도착하는 콜로세움의 오늘도착 당일배송, 갑작스럽게 주문량이 급등했을 때 피크 시즌에만 단기간 이용할 수 있는 시즌패스 풀필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후 이용해 보고자 합니다. 


치카베네노 브랜드 론칭 전 초기 물류 전략은 어떻게 수립하셨나요?

치카베네노 론칭을 앞두고 이제 막 시작하는 브랜드로서 성공적인 앞발을 내딛는 것이 정말 중요했는데요. 각자 팀원들이 본인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브랜드 기획 초기부터 물류대행 업체 이용을 고려했어요. 따라서 택배를 포장한다거나, 송장을 출력을 한다거나 하는 등의 옵션은 애초에 없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 마디 사족을 붙이자면 과거에 제가 재직하던 회사에서 콜로세움을 만족스럽게 이용한 경험이 있었는데요. 그때의 경험을 통해 솔루션 기반의 물류대행 업체를 이용함으로써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경험이 있었기에, 더욱 빠르게 4PL이라는 대안을 선택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류대행 업체는 어떤 기준으로 선정하셨나요? 그리고 콜로세움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브랜드 오픈 준비 단계에서부터 협력업체 콘택트까지 모든 방면에서 신중을 기하기 위해 물류업체도 여러 군데에 견적서를 요청했었는데요. 콜로세움만큼 처음 견적 요청을 드렸을 때부터 빠르게 회신해 주는 곳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견적을 자세한 상담을 통해 입점 절차나 저희가 정확하게 어느 정도의 상품 품목(SKU)을 운영하고자 하는지, 의류 프로세스 중 양품화나 반품 절차에 대해 어떠한 요구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고 상세한 견적을 내주신다는 점에서도 과거 경험했던 것과 같이 무척이나 좋은 인상을 받았어요.

일반적으로 물류 대행업체에 견적을 요청하면 복사 붙여넣기처럼 세부사항이 반영되지 않은 단순 견적서가 많은데요. 콜로세움의 견적서는 받아들이는 사람이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한 내용은 물론, 요청한 사항 외에도 추가적으로 어떤 작업이 필요한지, 실제 월 예상 요금이 어느 정도 선인지 대략적으로나마 알 수 있도록 견적을 내 주시는 모습에 신뢰감을 느껴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물류대행 업체를 이용하실 때 재고 관리를 하면서 불편함을 느끼신 부분이 있나요? 콜로세움을 이용하시고 난 후에는 어떤 불편함이 개선되셨나요?

제품 특성상 셋업이 많아 한 가지 의상에도 부속품이 같이 합배송돼야 하거나 상하의가 따로 분리돼 있지만 한 세트 상품으로 묶여있을 때 제품에 따라 컬러, 종류, 수량, 구성품 등이 전부 달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또 그렇게 많은 종류의 제품들이 출고되더라도 실시간으로 재고를 확인할 수 없어 제품 생산 계획이나 추후 입고 일정을 세우는데 어려움을 느꼈는데요.

콜로세움을 이용하고 난 후에는 COLO에서 상품을 출고한 즉시 현재 재고량 파악이 가능해 정확히 어떤 시기에 제품을 생산하고 입고해야 할지, 물류 운용 계획을 사전에 수립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뿐만 아니라 콜로세움을 이용하게 된 시점부터 월별 출고 내역을 전부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어 거시적 관점에서의 로드맵 설계가 가능해졌는데요. 다품종 소량을 취급하는 의류 브랜드라면 COLO를 통해 재고 관리를 효과적으로 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의류의 경우 보편적으로 반품률이 높은 편인데요. 콜로세움을 이용하면서 반품 프로세스의 간소화를 느끼신 부분이 있나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제 막 신규 론칭한 브랜드이다 보니 아무래도 취급 상품이 대부분 다품종 소량인 경우가 많은데요. 콜로세움에서는 네트워크 물류센터에 입고시킨 순간부터 의류에 있을 수 있는 이염이나 아주 미세한 오염까지도 정말 섬세하고 꼼꼼하게 검수·검품 해주고 계셔서 덕분에 반품률이 5% 미만으로 유지될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의류의 경우 오염, 실밥 처리, 얼룩 등에 민감해 검수·검품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고객에게 배송됐던 상품이 자칫하면 반품으로 이어지기 쉬운데요. 직접 관리를 했더라면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워 반품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사례도 철저하게 검수·검품해 주고 계셔서 반품으로 인한 업무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업무 절차에 있어서도 프로세스가 상당 부분 간소화됐는데요. 고객이 요청한 반품 건에 대해 저희가 COLO 솔루션의 반품 신청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부수적인 업무를 하지 않아도 상품이 자동으로 회수되고 양품화 내역, 재고 수량, 추가 비용 등이 솔루션에 반영돼 실시간으로 이용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함을 느끼고 있어요.


콜로세움을 이용하면서 느끼는 타 업체와의 차별성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되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제가 지금까지 물류대행 업체를 여러 차례 이용했던 경험을 살펴보면 판매 채널이 확대돼 출고를 요청드려도 플랫폼마다 달라지는 물류 처리 방식에 있어 업무 처리가 번거로워 협조적이지 않았던 경우도 많았어요. 그래서 저희 측에서 직접 챙기거나 신경 써야 할 사안이 많아 똑같이 물류대행 업체를 이용하더라도 업무 리소스가 상당히 많이 투입됐는데요.

콜로세움은 특수한 요청을 드리더라도 어떻게 하면 물류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을지 고객의 일을 언제나 자신의 일처럼 고민해 주시고, 항상 협조적으로 응해주시는 모습이 가장 큰 차별점인 것 같습니다. 실제 사례를 말씀드리자면 아무리 자체 솔루션을 지원하는 회사더라도 모든 쇼핑몰과 주문 연동이 가능하진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콜로세움에서는 저희가 신생 플랫폼에 입점을 하게 되더라도 제 업무 편의성을 위해 주문연동이 가능해지도록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주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케이스의 물류 요청 사항을 잘 이행해 주고 계셔서 그 어떤 걱정도 하지 않아도 돼 든든함을 느낍니다.


콜로세움 서비스 이용을 고려하는 담당자분께 한마디 말씀 부탁드려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치카베네노는 독립적인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고 여성들과 함께 더욱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치카베네노의 방향성에 맞게 콜로세움 역시 효과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요청사항이 있거나 피드백을 전달할 때에도 어떤 것을 원하는지 물류전문가 FD분들이 직접 소통하며 목소리를 진심으로 귀담아 듣는다는 생각이 항상 드는데요. 똑똑한 물류대행 업체를 이용해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시키고 싶다면 콜로세움을 이용해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