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패션잡화

특수 패브릭 신발 브랜드, 에이치디엠코리아

By 2022. 05. 031월 24th, 2024No Comments

안녕하세요 차장님 에이치디엠코리아 소개를 부탁드려요!

미국에 있는 에이치디엠 본사는 특수 소재를 만드는 회사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특허 받은 슈퍼 패브릭이라는 원단을 생산하는 곳이에요. 저희는 에이치디엠코리아고 미국의 세일즈를 서포트하기 위해 아시아 쪽에 만들어진 회사였다가 에이치디엠의 특수 원단으로 자체 브랜드 신발을 제작 판매하기 시작을 하면서 이제 “알타이기어”라는 브랜드로 사업을 전개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에이치디엠코리아에서 국내외 영업,생산 관리 부분을 총괄하고 있는 정경화 차장이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


그럼 콜로세움에는 어떤 제품을 맡기신건가요?

네 앞서 말씀드린 저희가 직접 생산/판매 중인 알타이기어 제품의 물류대행을 콜로세움에 부탁드렸습니다.


물류 취급방법에 있어 특별히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있을까요?

알타이기어 제품 자체가 데일리로 신을 수 있는 멀티 펑션의 트레킹화라 일반 아웃도어화 카테고리 정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따로 특별한 부분은 없지만 너무 습거나 덥고 춥지 않게만 해주시면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물류 대행을 의뢰하시면서 관련된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입고될 때 박스에 적힌 신발사이즈와 실제 신발사이즈가 동일한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해요. 전 상품이 동일한 신발 카테고리라 특별한 패킹요청은 없지만, 반품 제품이 들어 왔을 경우, 양품화 진행 시 별도 신발 세척 작업을 요청 드렸어요.


콜로세움을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알타이기어 제품을 미국에서 먼저 판매를 하다 한국에서 한 번 팔아보자 해서 들여온지는 얼마 되진 않았어요. 최근 한 1~2년 사이에 코로나19 를 겪으면서 MZ세대 사이에서 등산이 유행하기 시작했거든요.

그 흐름에 따라 알타이기어 제품을 본격적으로 납품받고 싶어하는 전국 편집샵들이 늘어나면서 자체적으로 처리하던 물류를 전문가에게 맡겨야 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어요. 내부에 자체 물류 시스템을 마련하기에는 아직 회사 규모가 작아서 조금 비용은 들더라도 업무 효율이나 빠른 배송을 통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전문 업체를 찾아보자는 내부적인 합의 후에 저희 핏에 맞는 핏에 맞는 업체를 좀 오랫동안 찾다 콜로세움으로 결정하게 된 것 같아요.

“최종적으로 콜로세움을 선택한 이유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저희가 원하는 물류처리 방식에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유연함 때문이었어요.”

“핏에 맞는 업체”를 좀 오래 찾았다라고 말씀하셨잖아요. 결정적으로 콜로세움이랑 해야겠다 결심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작년 가을쯤부터 다양한 풀필먼트 업체에 대한 정보도 찾고, 미팅도 여러번 진행 했거든요. 그리고 혹시 몰라 서울 외곽의 창고도 보러 다녔어요. 그래서 꽤 많은 업체를 알게 되었고, 실제로 한 3~4 군데 업체와는 실무 미팅까지 진행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콜로세움을 선택한 이유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저희가 원하는 물류처리 방식에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유연함 때문이었어요.

그리고 직접 창고도 확인하고 영업담당자와의 미팅을 거쳐 콜로세움과 함께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죠. 저희 회사의 규모라던지 탄력적인 운영방식 부분 등에 대해 만나 본 업체 중가장 이해도가 높았거든요.


요청하신 “맞춤형 서비스”는 어떤 부분이었을까요?

비용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창고 운영방식에 대한 부분인데요. 입, 출고 부터 검품,양품화 방식 까지 저희만의 세심한 부분들을 디테일하게 요청 드릴 수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콜로세움의 서비스를 함께 해보시면서 전반적인 평가는 어떤가요?

우선은 내부 직원들의 물류 업무 부담을 줄였다는 점에서 가장 좋고요. 그리고 전문가 집단 이시다보니 택배 포장 등의 현장 처리 속도가 빨라 주문 건이 많아도 처리 속도가 빨라져 고객 서비스 면에서도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콜로세움에 저희 회사만 있는게 아닐텐데, 항상 실시간으로 대응해주시고, 챙겨주시는 부분에
매순간 우리를 신경써주고 있구나 라고 느끼거든요. 그래서 제가 오히려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콜로세움 운영팀 매니저와의 협업에 있어 만족스러운 점 또는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직은 아쉬운 점이 나오지는 않았어요.

물류업무의 전문가가 아니다 보니 제가 업무 상 실수 할 수도 있고 잘 모르는 부분은 귀찮게 전화도 하고 여쭤보는데 항상 친절하게 대답해 해주시고, 최대한 빠르게 피드백 주시려고 하는 부분이 느껴져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콜로세움에 저희 회사만 있는게 아닐텐데, 항상 실시간으로 대응해주시고, 챙겨주시는 부분에 매순간 우리를 신경써주고 있구나 라고 느끼거든요. 그래서 제가 오히려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저희 회사가 브랜드를 브랜드답게 운영하기 시작한 지가 얼마 안 됐어요.

그래서 그 동안 저희가 판매하고 있던 제품의 가짓 수가 많은 편은 아니였는데 콜로세움과 함께 하면서 물류 업무 부담이 줄어 올 상반기 부터 판매하는 제품군을 대폭 늘릴 예정입니다. 올해 말~ 내년 초까지 다양한 라인으로 고객분들을 만나면서 데일리 트래킹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에요.

아무래도 엔데믹을 맞이하면서 사람들이 자유로워지니까 적극적으로 야외활동 하실 분들이 많아지지 않을까 생각하고 저희도 판매 증대를 위해 여러면으로 힘써볼 생각입니다!


콜로세움 서비스 도입을 검토 중인 담당자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물론 회사마다 취급하는 아이템이나 판매량에 따라 물류대행을 결정하는 시기나 기준은 달라질 거라 생각을 해요. 근데 제 생각엔 일단 저희가 해본 입장에서는 인력운영 측면에서 여러모로 편한 점들이 많기 때문에 좀 더 적극적으로 고려해 보심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