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출산·유아동

엄마들을 위한 건강간식 브랜드, 맘마레시피

By 2021. 12. 231월 24th, 2024No Comments

안녕하세요 대표님 잇더컴퍼니 소개 좀 해주시겠어요?

육아 맘들을 위한 먹거리 큐레이션 서비스 맘마 레시피를 운영 중인 잇더컴퍼니 입니다. 반갑습니다.


맘마레시피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특별한 물류적 특성이 있다면 말씀해주시겠어요?

이전의 물류는 단순 보관과 이동이 핵심이었다면, 이커머스 시장이 확대된 오늘의 물류는 이용하는 사람의 요구나 환경에 맞게 맞춤형으로 지원 되는 부분이 중요해졌는데요. 맘마레시피의 경우, 큐레이션 포장 작업이 그런 부분입니다.


말씀하신 큐레이션 포장 작업은 어떤건가요?

큐레이션 포장 작업은 저희가 구성한 상품을 가이드에 맞춰 자체 제작한 브랜드 패키지에 넣고 포장하는 작업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어 사람의 세심한 관리가 꼭 필요한 영역입니다.


왜 물류대행을 알아보게 되셨나요?

사업초기 물동량이 한 달에 100건 미만 이었거든요. 그래서 그때는 자체 물류로 업무를 진행 했었는데, 매출증가를 위해 제품 라인업을 늘리면 큐레이션 포장 작업량도 같이 늘어나는 구조이다 보니 그에 따른 재고관리나 작업할 시간, 공간 그리고 인력까지 모든게 부담스러워서 사업 방향성에 대해 고민이 많았습니다.

저희의 이런 고민들을 해결해줄 수 있는 큐레이션에 특화된 풀필먼트 파트너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게 되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왜 콜로세움을 선택 하셨나요?

콜로세움을 사업 초기에 만난 게 큰 인연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 전까지 알아봤던 풀필먼트 업체들은 적은 물동량과 큐레이션 포장작업으로 물류대행이 불가능하다고 했는데 콜로세움은 이야기를 나눌수록 시장에서 불가능하다고 하는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부분에 집중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 방향성이나 자세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고민없이 선택하게 되었어요.


콜로세움 이용 전 후 가장 큰 변화가 있다면?

한마디로, 사업확장에 따른 매출증가 입니다.

초기 입점시에는 한 달에 100박스 정도 나갔던 것 같아요. 굉장히 적은 물동량이죠. 매출이 한 달에 5백만원 정도 나왔던 것 같아요. 그랬던 사업이 지금 월 매출은 3억원이 넘습니다. 직관적인 숫자로는 이렇고요. 이렇게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당연히 콜로세움이라는 물류 파트너가 있었기 때문에 사업확장 과 매출증가에 대한 고민에만 몰두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복잡하고 까다로운 저희 물류업무를 체계화 시켜 주셔서 감사해요.”

콜로세움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어떠신가요?

만족합니다. 담당 매니저님이 셀러의 입장을 잘 헤아려 주시는 것 같아요.

저희 고객분들은 특히 육아맘분들 이시다보니 상품 품목이나 포장, 배송의 부분까지도 민감한 부분들이 있거든요. 그래서 이슈를 실시간으로 파악해서 공유해주시는 부분이나, 고객문의에 대한 빠른 피드백 등 이런 즉각적인 소통 부분을 높게 평가합니다.

그리고 저희가 다른 큐레이션 서비스 와 다른점이 타 큐레이션 서비스 관련 후기를 보면 배송이 너무 늦는다는 평이 대부분이거든요. 보통 한 3~4일 걸리니까. 그런데 저희는 거의 당일 배송에다가 다음 날 바로 가다 보니까 고객들이 만족도가 높아요.

콜로세움 덕분이죠.


콜로세움과 함께 해서 가장 만족스러운 과업이 있다면?

사실 매일 직접 포장해서 택배로 내보내던 시절에는 되게 힘들었거든요. 지금 작업자분들도 아마 많이 힘드실거에요. 저희 포장작업이 까다로운 작업인데도 불구하고 매번 신속하게 처리해주고 계셔서 감사해요.

기억나는 과업 중에 하나를 말씀드리자면, 갑작스럽게 요청드렸던 추석 시즌 농협과의 콜라보 상품 건이 있었어요.

자개장 상자조립이 선 작업으로 들어가고 이후 물류센터로 입고되는 상품들을 가이드에 따라 추가 포장해서 발주 데이터를 기반으로 출고량을 예측해 작업일정을 맞추는 프로젝트였는데, 이런 돌발 업무에도 담당 물류센터와의 긴밀한 협조나 신속한 대응이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맘마레시피는 PB제품으로 개발한 쫀드기, 그래놀라 제품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채널 입점을 통해 다양한 고객분께 맘마레시피의 큐레이션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콜로세움 서비스 도입을 앞둔 담당자 분들께 한마디 해주신다면?

요즘 이커머스 고객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큐레이션 된 상품을 구입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큐레이션 시장의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큐레이션 사업으로 이커머스로 진출하신 셀러분들 중에 자체물류가 버거워져서 저희쪽으로 문의해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거든요. 그럼 저는 고민하지않고 바로 콜로세움을 추천합니다. 포장작업을 이렇게 신경써서 하기 쉽지 않거든요. AI 솔루션의 지원과 네트워크 물류센터의 작업능력 그리고 전담매니저의 협조까지 두루 평균이상의 만족도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