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달의 뉴스레터에서는 환경의 날(6.5)을 맞이해 콜로세움을 통해 친환경 물류를 실천하는 고객사 소식과 함께 콜로세움의 아기유니콘 선정 소식을 준비했어요. 이번 아기유니콘 기업 선정을 시작으로 콜로세움은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의 신호탄을 널리 터트렸는데요. 콜로세움은 현재 인천, 부산 등의 주요 항만 및 공항 인근 수출입 특화 물류센터를 확보했던 것에 더 나아가 미국 LA까지 풀필먼트 센터를 확장해 아마존, 쇼피, 라자다와 같은 글로벌 플랫폼에 입점한 셀러들을 위한 물류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곧 다가올 썸머 시즌과 땡스기빙 시즌을 대비하기 위해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물류처리 역량을 지속 강화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새롭게 태어날 글로벌 종합 물류 파트너, 콜로세움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려요💙
📢 콜로세움 소식
•사내소식 | 글로벌 이커머스 진출에 성장의 날개를 달아보세요
•언론보도 | 콜로세움, COLO 글로벌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 적용
•언론보도 |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 ‘아기유니콘’ 선정
📢 고객사 소식
•언론보도 | 우리들의 하이킹을 더욱 즐겁게 만드는 브랜드, 엠티디
•언론보도 | 강하고 아름다운 여성들을 위한 의류 브랜드, 치카베네노
💬 뉴스 소식
•온라인 시장 성장 둔화에 크로스보더 힘주는 이커머스
•2차전지 뜨니… 물류업계도 특수화물 사업 강화
•카카오스타일도 스타 셀러 키운다…풀필먼트 솔루션 ‘직잭메이트’ 개시
•수익성 개선이냐, 점유율 확대냐…노선 갈라지는 이커머스
•쿠팡, ‘반품마켓’ 론칭 3개월만에 이용자수 35% 증가
사내소식 | 콜로세움 소식
글로벌 이커머스 진출에 성장의 날개를 달아보세요
콜로세움이 글로벌 셀러를 위한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를 확장했어요🎉
K-콘텐츠의 파급력으로 우리나라 상품에 대한 인지도와 국가적 위상이 올라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국내 소비재 품목에 대해 세계적인 수요가 증가했어요.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콜로세움 역시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의 서비스를 확장했는데요. 이로써 미국 물류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물류센터를 확보하고, 미국 LA를 거점 삼아 글로벌 토털 물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게 됐어요.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앞으로 수립해야 할 물류 전략으로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콜로세움의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특전으로 브랜드의 성장에 깃털처럼 가벼운 날개를 달아보세요💙
🛫 글로벌 물류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크게 4 단계로 분류할 수 있어요
• STEP. 1 상품 출고량이 많지 않거나 주력 수출 국가가 정해지지 않은 경우
• STEP. 2 브랜드 론칭 단계부터 판매 시장을 국내가 아닌 해외를 타깃으로 한 고객사
• STEP. 3 상품의 보관·포장·입출고·재고 관리 등 주문 즉시 현지에서 출고해야 하는 경우
• STEP. 4 크라우드 펀딩, 이벤트성 물량 등 단기간 해외 판매를 진행하는 브랜드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의 서비스 특징을 파악해 물류 전략을 수립해 보세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해 드리면 콜로세움에서는 국가별 수출 단계나 고객사의 물류 운용 상황에 따른 고객 맞춤형 글로벌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해외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보탬이 되고자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별 서비스 특징을 면밀하게 파악할 뿐만 아니라 이에 적합한 물류 특성을 고려해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설계하기도 해요. 콜로세움은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를 시작으로 일본, 대만, 동남아 지역 등 글로벌 물류센터를 확장해 점진적으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물류 역량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 이용을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한 콘텐츠를 성심성의껏 준비했으니 자ㅔ한 내용은 아래 본문에서 확인해 보세요💙
언론보도 | 콜로세움 소식
콜로세움, COLO 글로벌 버전 LA풀필먼트 센터 적용
현지 물류센터 확대 추진…글로벌 물류역량 차별화 기대
콜로세움이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 서비스 확장과 동시에 통합 물류솔루션 COLO의 글로벌 버전을 고도화했어요. 이로써 콜로세움은 글로벌 종합 물류 파트너로서의 역량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됐는데요. 이번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고객사가 국내에서 업무를 하는 것처럼 편의성과 접근성을 느낄 수 있도록 1. 해외 물류센터와의 실시간 소통 2. 배송옵션 추천 3. 주문 변경 4. 정산 자동화 등 다양한 기능을 대폭 추가한 바 있어요. 이중 ‘최적 배송 옵션 추천’ 기능은 거리·무게·체적·기간 등 고객이 원하는 배송 조건에 따라 가장 경제적인 배송 옵션을 추천하는 기능인데요. 새롭게 발생하는 물류 니즈와 현지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추가된 기능으로 고객사가 물류 비용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요.
언론보도 | 콜로세움 소식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 ‘아기유니콘’ 선정
혁신 기술경쟁력 기반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도약 가속
콜로세움이 아기 유니콘 육성사업에 아기 유니콘으로 선정되었어요. 아기 유니콘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프로젝트로 혁신적 사업모델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해 1,000억 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가진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인데요. 콜로세움은 총 299개 사의 신청 기업 중 약 6 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51개사 중 한 곳으로 선정됐어요.
콜로세움 역시 이번 아기 유니콘 기업에 선정되며 추후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통합 물류솔루션 COLO를 바탕으로 미국 1개소를 포함해 총 36개소에 달하는 네트워크 물류센터와 지역적 장벽, 상품의 물성·종류·수량 등 제한 요소로 작용했던 기존의 물류 장벽을 하나씩 깨부수며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에요.
언론보도 | 고객사 소식
콜로세움으로 ESG 친환경 경영에 동참하세요
우리들의 하이킹을 더욱 즐겁게 만드는 브랜드, 엠티디
여름철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편안한 하이킹이 될 수 있도록 신발, 양말, 손수건 등의 용품을 제작하는 등산용품 전문 브랜드 엠티디는 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 브랜드로 수익의 일부를 매년 세계 산림의 날(3월 21)에 기부합니다. 상품 포장시 친환경 부자재를 사용하는 엠티디는 콜로세움을 통해 ESG 경영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강하고 아름다운 여성들을 위한 의류 브랜드, 치카베네노
‘For poisonous girls’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가진 치카베네노는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Y2K 스타일의 스트릿 패션을 지향합니다. 분위기 있는 무드와 남들과 다른 개성을 가진 치카베네노는 콜로세움을 통해 다품종 소량의 상품을 안정적으로 배송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규 론칭하는 상품도 재고관리 문제없이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
💌 한 줄 뉴스 라인업
•온라인 시장 성장 둔화에 크로스보더 힘주는 이커머스
•2차전지 뜨니… 물류업계도 특수화물 사업 강화
•카카오스타일도 스타 셀러 키운다…풀필먼트 솔루션 ‘직잭메이트’ 개시
•수익성 개선이냐, 점유율 확대냐…노선 갈라지는 이커머스
•쿠팡, ‘반품마켓’ 론칭 3개월만에 이용자수 35%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