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세움 레터 8월
콜로세움 뉴스레터
- 8월 -
콜로세움 언론보도
콜로세움X온브릭스 "당일 신선배송" 되는 “초신선 복숭아”
제철 복숭아 시즌을 맞아 AI 풀필먼트 콜로세움은 온브릭스의 프리미엄 초신선 복숭아를 산지에서 고객에게 수확 즉시 배송하는 당일 신선배송 서비스를 20일 시작한다.
올해 초 초신선 딸기의 당일배송을 런칭한 경험이 있는 콜로세움은 당일 초신선 당일배송 서비스를 다시 한번 내놓으며, 가장 맛있는 당도(Brix)의 과일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원칙을 지키는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온브릭스의 초신선 복숭아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콜로세움, 스마트 풀필먼트 ‘COLO’ 주목
AI 풀필먼트 스타트업 콜로세움(대표 박진수)은 스마트 풀필먼트 관리솔루션 ‘COLO’를 통해 오프라인 창고 네트워크 기반 중소형 온라인 셀러를 대상으로 초간단 물류대행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콜로세움은 e커머스에 특화된 물류관리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물류대행기업으로 디지털기술을 물류에 접목해 고객에게 물류관리 편의성, 창고주에게는 창고운영 효율화를 제공하고 있다.
COLO 기능 소개
COLO 반품 프로세스로 다양한 반품이슈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보세요.
1. 재고는 더욱 정확하게 관리해 드립니다.
2. 반품업무 커뮤니케이션이 더욱 빨라집니다.
3. 다양한 반품이슈 대응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8월 업데이트 예정)
팀 콜로세움 인터뷰
고객님들의 물류 고민을 해결해 드리는 김동현 FD 인터뷰
콜로세움의 고객은 100분의 고객이 있다면 100가지의 물류가 있다고 해도 될 만큼 각자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물류 상황이 모두 상이하고 요구하는 사항도 다양합니다.
그래서 고객사 입점 상담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가능한 현장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에서도 유선상에선 자세히 설명주시지 못했던 부분도 어려움 없이 저희에게 설명해 주실 수 있어서 현장 미팅을 선호하시는 편입니다.
콜로세움 만족도 조사
2022 상반기 콜로세움 만족도 조사 결과
-2022년 상반기 정기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지속 이용의향 및 추천의향 모두 80점 이상 기록
-담당자 커뮤니케이션, 빠르고 정확한 배송, 체계적인 창고관리가 온라인 셀러들에게 특히 중요한 풀필먼트 서비스 항목으로 나타나
-작년 하반기 대비, 솔루션 이용 편의성과 반품관리, 이커머스 전문 물류 컨설팅의 중요도가 더욱 높아져
고객사 소식
고객사 인터뷰
노령견, 노령묘를 위한 시니멀 브랜드, 옵스틴
기존의 풀필먼트 업체에서는 냉장, 냉동 창고가 없어서 아쉽지만 더는 해당 업체에서 물류 대행을 맡길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콜로세움에서는 냉장냉동 상품과 상온 상품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물류센터가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물량이 많지 않은 개인 브랜드를 운영하는 고객임에도 불구하고, 상온뿐만 아니라 다소 까다로울 수 있는 냉장냉동 상품까지 별개의 센터를 배정해서 운영해주는 곳이 콜로세움이 유일했습니다.
고객사 언론보도
엔씽, IoT 스마트팜 채소로 만든 샐러드 출시
애그테크 기업 엔씽이 IoT 쇼룸 ‘식물성 도산’에서 직접 재배한 스마트팜 채소로 ‘플래닛 샐러드’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샐러드는 엔씽이 자체개발한 매장 내 수직농장에서 재배되는 유러피안 샐러드 채소인 로메인, 바타비아, 버터헤드 등 직접 수확해 사용하였다. 로메인 닭가슴살 샐러드, 버터헤드 새우 샐러드, [비건] 믹스 콩불고기 샐러드, [비건] 바타비아 두부면 샐러드 총 4종으로 쇼룸에서 당일 수확된 한정수량으로 제공된다.
더보기
바잘박스, K-뷰티 전문 유투버 '수뷰티'와 콜라보 박스 선보여
(주)바잘컴퍼니에서 뷰티박스 자사몰 바잘박스(BAZZAAL BOX)를 통해 유명 뷰티 유튜버 Soo Beauty(수뷰티)와 공동 큐레이션 한 새로운 뷰티박스를 출시해 완판했다고 5일 밝혔다.
'바잘박스'는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콘셉트 맞는 제품들을 선정하여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Soo's Soothing Box는 Soo's Beauty Rescue Box에 이어 일년만에 두 번째로 바잘박스와 콜라보한 뷰티박스이다.
업계 소식
이커머스 & 물류 7월 뉴스 클리핑
▲카페24 “D2C몰 거래액 2년만에 37%·3.4조원 증가 (출처: 매일경제 07/10)
▲美 온라인 쇼핑 올해 1조700억 달러 예상 (출처: 한경글로벌마켓 07/11)
▲식약처, ‘새벽배송’ 농산물 배송 전 잔류농약 검사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07/11)
▲고객 앞으로! 직진하는 브랜드들 (출처: 시사저널 07/12)
▲신선식품-명품, 유통 공룡들 최후의 보루 지킬까 (출처: 바이라인네트워크 07/15)
▲7월 택배브랜드 평판분석결과, 롯데택배 1위 올라 (출처: 물류신문 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