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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세움, 고객만족도 조사로 물류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상승

By 2025. 02. 122월 13th, 2025No Comments

– 2025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고객중심혁신 강화 추진
– 4년 연속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1위, 만족도 크게 기여
– 소통·배송·물류센터 관리, 핵심 니즈…안정성·정시성·정확성 서비스 핵심 지목

글로벌 종합 물류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대표 박진수, 이하 콜로세움)이 고객중심 경영을 위한 ‘2025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으며 정확하고 빠른 물류 및 배송서비스 제공을 통해 4년 연속 평균 약 80점을 달성했다고 2월 12일 밝혔다.

콜로세움은 고객사의 물류서비스 이용경험을 토대로 차별화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온 결과 높은 고객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024년 콜로세움의 물류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2024년 12월부터 2025년 1월에 이뤄졌으며 중요도와 만족도, 지속이용 의향과 추천 의향으로 구분된다.

중요도와 만족도 분야는 △합리적인 요금 △체계적인 물류센터 운영 △담당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맞춤 물류컨설팅 △빠르고 정확한 배송 △쉽고 편한 솔루션 △철저한 반품관리 등 물류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가장 중요한 공통 항목으로 구성됐다.

먼저 중요도 분야에서 고객사들은 담당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빠르고 정확한 배송, 체계적인 물류센터 운영 등 순으로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안정성과 배송의 정시성, 물류관리의 정확성에 주요 가치를 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만족도분야에서도 중요도와 같은 순서로 상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담당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항목은 91점으로 2021년 첫 조사가 시작된 이래 4년 연속 88점 이상,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뒤를 이어 빠르고 정확한 배송은 85점, 체계적인 물류센터 관리는 82점을 획득했다.

콜로세움은 안정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8.1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콜로세움만의 물류전문가 FD(Fulfillment Director)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담 복수 담당자 배정 △1:1 핫라인 상담 △24시간 내 응답의무제 등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콜로세움만의 체계적인 교육프로세스를 마련해 FD 양성 및 서비스 품질 유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이커머스를 비롯해 B2B, 글로벌까지 배송의 정시성이 중요해진 시점에 빠르고 정확한 배송에 대해 고득점을 획득했으며 이는 글로벌 물류센터 네트워크, 탄탄한 얼라이언스가 뒷받침했다.

정확한 물류운영을 위해서 콜로세움은 AI기반 통합 물류솔루션 ‘COLO AI’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물류프로세스에 걸친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고객사, 물류센터, 운송사 등이 물류데이터를 공유해 오류를 줄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콜로세움은 이커머스, B2B, 수출·입은 물론 식자재·프랜차이즈, 화물운송주선 서비스 등 종합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정확도가 높은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콜로세움은 물류서비스에 대한 고객사의 의견을 청취하고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장점은 강화하고 개선의견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콜로세움은 앞으로도 고객이 가장 원하는 물류서비스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중심경영을 지속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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