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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연동으로 주문 관리를 초간단하게 진행하세요

By 2022. 12. 1511월 10th, 2023No Comments

안녕하세요. 초간단 물류경쟁력, 콜로세움 풀필먼트 입니다 🙂

콜로세움은 오늘도 셀러 분들의 물류 업무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힘차게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카페24와 API 연동을 통해 쇼핑몰 내 접수된 주문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해 주는 주문 수집 기능의 서비스 안정성을 더욱 강화했어요.

콜로세움과 카페24가 API 연동을 하게 되면 주문 수집 기능을 이용할 때 데이터를 불러오는 속도나 품질을 향상시켜 COLO 솔루션에 매일 등록되는 주문 건의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불러올 수 있어요. 🎉

l 주문 수집 기능이란?

주문 수집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상품을 발주하거나 출고하기 위한 주문 정보를 엑셀이나 수기로 직접 입력할 필요가 없어져요. COLO 솔루션 내에서 쇼핑몰에 등록된 주문 정보를 통합적으로 확인하고, 자동으로 연동하여 상품을 출고할수 있도록 발주 업무를 간소화해요. 그래서 단 클릭 1번이면 상품의 발주부터 출고까지 최대 10분 이내로 초간단하게 해결하실 수 있는데요. 콜로세움 서비스를 이용하시게 되면 카페24 뿐만 아니라 11번가, G마켓, 네이버와 같은 타 플랫폼 사의 주문 정보도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어 출고 업무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어요.


​l 주문 수집 기능은 이런 분들께 적합해요.

1. 쇼핑몰마다 접수되는 주문을 개별적으로 수집하고 엑셀에 기록해 장시간 출고 업무를 진행하였던 분

반복되는 출고 업무에 시간을 많이 소요하게 되면 브랜드의 매출 향상을 위한 전략이나 성장을 위해 고민할 시간은 더욱 줄어들어요. 효율적인 업무 시간 분배와 브랜드의 성장 전략을 고민하고 싶은 셀러 분이라면요. 다 알아서 해주는 COLO 솔루션의 주문 수집 기능으로 출고 업무를 자동화하세요.

2. 상품 입출고를 진행할 때 잦은 누락과 재고 수량의 오차로 정확한 입출고가 어려워 고민하셨던 분

수기로 업무를 진행하게 되면 상품을 누락하거나 실시간 재고 관리가 되지 않아 실제 수량과 예상 수량이 차이가 날 수 있어요. 고객 클레임을 방지하고 싶다면 매일 출고된 상품 수량에 맞게 데이터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COLO 솔루션에서 출고 업무를 차질 없이 진행해 보세요.

3. 입출고 이후 출고 내역 히스토리 파악이 안되어, 계획적인 입출고 지시 및 물류 운용 계획 수립이 불가능했던 분

기업형 물류 담당자라면 단순 출고 업무뿐만 아니라 누적된 출고 수량을 분석하여 물류 운용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데요. 날짜만 지정하면 원하는 기간의 상품의 입출고 및 납품 내역을 COLO 솔루션에서 누적된 데이터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인 상품 제조 및 운용 계획 수립이 가능해요.

콜로세움은 고객님의 만족을 위해 카페24와의 제휴 뿐만 아니라 지난 5월에도 신세계 아이앤씨 셀픽과 API 연동 제휴를 통해 주문 수집 기능의 품질 및 연동 속도를 대폭 상승시켰는데요. 물류 업무로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메이저 쇼핑몰 솔루션사와 협업을 통해 서비스의 품질과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가고 있어요.

l COLO 주문 수집 기능은 이렇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STEP 1. 쇼핑몰&주문서 관리 버튼 클릭

COLO 솔루션과 카페24의 연동을 통해 주문 수집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부여받은 계정 정보를 통해 로그인하세요. 그리고 왼쪽에 하단에 위치해 있는 쇼핑몰&주문서 관리 항목의 쇼핑몰 연동 버튼을 클릭하세요.

[메뉴] 〉 [쇼핑몰&주문서 관리] 〉 [쇼핑몰 연동]

STEP 2. 쇼핑몰 계정 관리 내 카페24 연동 버튼 클릭

​COLO에서는 카페24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의 주문 수집 연동 기능을 제공해요. 주문 수집 기능이 필요한 쇼핑몰을 클릭하여 연동할 계정의 아이디와 패스워드, 그리고 추가 정보들을 입력해 주세요. 계정 연결 시에는 플랫폼별 등록 가이드를 제공해 드리기 때문에 처음 해보시더라도 최대 5분이면 아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요.

STEP 3. 쇼핑몰 주문 수집 출고·관리 버튼 클릭

계정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출고 신청 항목에 있는 쇼핑몰 주문 수집 출고·관리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요. 카페24 뿐만 아니라 연동한 플랫폼마다 계정 연동을 진행했다면 일괄적으로 주문 정보를 한 번에 수집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그리고 발주 현황에 따라 출고 요청, 출고 준비, 미출고 등 원하는 사항만 따로 선택하여 볼 수 있어 주문 변경 건이나 출고 취소건에도 손쉽게 대응할 수 있어요.

그리고 한 가지 기능이 더 있어요. 상품을 출고하고 나면 배송 현황을 추적하기 위해 플랫폼별로 택배 운송장 번호를 개별적으로 입력해야 하셨을텐데요. COLO의 주문 수집 기능은 운송장 번호를 일괄적으로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부가적으로 지원해요. 그래서 더 이상 쇼핑몰에 접수되는 주문 건마다 운송장 번호를 일일히 등록하지 않아도 좋아요. 번거롭고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일은 COLO 솔루션을 통해 고객님의 시간을 아껴드릴테니까요💙

콜로세움은 1년 365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셀러 분들의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자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있는데요. 셀러 분들의 열렬한 성장을 격려하고자 신규 입점시100만원의 물류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찬 바람이 부는 겨울날에도 고객님의 성공을 따뜻히 응원하는 콜로세움과 함께하면서 물류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싶으시다면 마음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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