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기능소개

초간단 B2B 출고기능을 소개합니다(Feat. 쿠팡, 마켓컬리, SSG)

By 2022. 08. 2611월 10th, 2023No Comments

일반적인 택배 출고뿐만 아니라, 쿠팡, 컬리 등 유통 플랫폼 납품이나, 홈쇼핑 직택배, 오프라인 유통 매장 배송 등 다양한 출고 업무도 콜로세움으로 초간단 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COLO B2B출고 기능으로 복잡하고 까다로운 쿠팡, 컬리 등 납품 출고 업무도 초간단하게 처리하시고 고객님은 판매에만 집중해 보세요! 😊


일반적인 택배 출고는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등 쇼핑몰을 통해 판매가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일반적인 택배 출고는 쇼핑몰 주문 연동을 통해 출고 요청을 접수하여 주시면 오전, 오후 하루 2회 정기적으로 콜로세움 물류센터에서 최종 소비자에게 택배를 발송해 드립니다. 위와 같은 일반적인 쇼핑몰 택배 출고와는 달리, 다양한 형태의 출고 작업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크게 아래 3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

1) 쿠팡, 마켓컬리, SSG 등 각종 유통 플랫폼 입고 가이드에 맞춘 납품 물류
2) 홈쇼핑이나 와디즈 등 이벤트 판매시 필요한 직택배 물류
3) 오프라인 유통 매장에 배송하는 B2B 납품 물류

​위와 같은 다양한 상황에도 셀러분들께서 출고 업무를 더욱 간단히 처리할 수 있는 B2B 출고 신청 기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B2B출고는 상품의 출고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입고되는 곳의 물류처리 방식에 따라 각기 다른 입고 가이드를 충족시켜야 해서 업무가 다소 복잡하고 까다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콜로세움은 셀러분들이 COLO를 통해 일반적인 쇼핑몰 택배 출고 처리 방식만큼 B2B출고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를 하실 수 있도록 기능을 구성하였습니다.

STEP 1. 출고 일시/장소 선택

상품이 출고되었으면 하는 희망 날짜와 센터를 정해주시고, 도착지 정보를 간단히 입력해주세요. 콜로세움 FD가 해당 내용을 확인하고 센터에서 B2B출고 작업이 가능한 일정을 조율합니다.


​STEP 2. 출고 상품 선택

COLO내 등록되어 있는 재고 리스트에서 출고하실 상품을 선택해 주세요. 보통 B2B출고 시 상품이 대량으로 출고되기 때문에 재고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COLO에서는 B2B출고 시 상품 재고 데이터를 일반 출고 상품 재고를 관리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관리하고 있어 더욱 정확하게 관리가 가능하며, B2B출고로 안전재고량이 부족해지는 경우 메인 대시보드를 통해 재고 부족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SETP 3. 출고 방식 선택

기본적인 출고 방식과 배송 도착 희망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B2B 출고시에 입고처에서 상품이 제시간에 도착하지 않으면 입고를 받지 않고 그대로 회송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하는데요, 그래서 B2B출고는 상품이 도착하는 스케쥴을 정확히 커뮤니케이션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쿠팡 밀크런을 진행하시거나, 직접 차량 섭외가 가능한 경우에는 차량이 도착하는 시간을 콜로세움 FD에게 알려주시면 해당 시간에 맞춰 상차 작업을 준비해 드리며, 콜로세움 차량 배차를 원하시는 경우 도착 희망 시간 내 출고가 정확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콜로세움 FD가 출고업무를 지원해 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출고 신청 전 각종 서류들과 출고 시 주요 요청사항을 업로드해 주세요. 쿠팡 쉽먼트 출고시에는 거래명세서와 입고증은 기본이고 적재리스트 등 챙겨야할 서류들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고 신청시에 필요한 서류들을 함께 첨부해주시고 이전 출고 이력이 없는 경우 요청사항에 따로 기입하여 주시면 출고 방식을 한번 더 체크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한 출고처리가 가능합니다.​

B2B출고는 상품을 받아보는 곳의 물류 처리 방식에 맞춰 상품을 적재하고 각종 서류들을 가이드에 따라 준비하여 상품을 발송해야 하기 때문에 셀러분들께서 숙지하고 익히셔야 하는 정보들이 다소 많고, 복잡 합니다. ​특히, 쿠팡, 마켓컬리, SSG 등 플랫폼 납품 출고 작업시에 상품에 따라 적재 방식이나 패키징, 서류 부착 기준들이 상이하고, 플랫폼 별 가이드라인 또한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고 있기 때문에 셀러분들께서 이런 부분들을 모두 기억하고 처리하는것에 많은 부담을 느끼고 계신데요, 이런 부분은 콜로세움 FD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COLO B2B출고 기능을 더욱 완벽히 하기 위해, 콜로세움 FD는 대표적인 B2B출고 요청이 발생하는 플랫폼들의 가이드라인을 최신화하여 숙지하고 이전 출고 노하우를 기반으로 셀러분들의 출고를 더욱 신속, 정확하게 지원해드립니다. 셀러분들께서는 COLO를 통해 출고 신청만 해주시면, 나머지 디테일은 콜로세움 FD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COLO B2B 출고 기능 관련 고객 코멘트

이전에는 B2B고객사에서 요청한 출고 작업을 처리할때에도 고객사에서 요구한 엑셀 양식에 맞춰 일일히 출고정보를 입력하느라 너무 시간이 많이 소요됬었는데요, COLO를 통해 물류업무를 처리해보니 정말 업무가 간편해졌습니다. 매일 매일 발생하는 B2C출고는 클릭 몇번으로 처리가 가능하고, 특히 다소 불편했던 B2B출고 업무도 B2C출고와 크게 다를것 없이 차량 기사 정보와 출고 일시, 하차 장소만 입력하면 다 알아서 처리되서 너무 편리합니다.

헬스셋 인터뷰 확인하기(클릭)

Leave a Reply

Close Menu

고객센터 1566-9527
서비스 지원/제휴 문의 support@colosseum.kr

SUBSCRIBE
MY WEB
NEWSLETTERS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