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저희는 세상의 모든 재화가 가장 자연스럽게 흐르게 하고자 합니다. 사람들의 물물교환과 거래 과정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을 발굴하고 기획/제공함으로써, 인간이 재화를 전달하고 받는 방식을 진화시키고자 합니다.

비전

저희는 온라인 커머스에서 재화를 판매하는 중소형 셀러와 창고주 간의 효율적인 소통과 믿음직스러운 물류업무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통해, 간단하고 사용이 쉬우면서도 꼼꼼하고 확실한 풀필먼트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는 똑똑한 물류혁신 파트너입니다.

브랜드 스토리

"이집트인들아 피라미드를 자랑하지 말라
바시리아인들아 바빌론을 입에 담지 말라
황제의 새 원형경기장 앞에서 그것들이 설 자리는 없으니.
모든 명성은 이를 위한 것
모두가 이 그림자에 가려지리라"
- 마르티알리스(Marcus Valerius Martialis)

콜로세움은 로마제국 시대에 총 10년의 건축기간을 거쳐 서기 80년에 완공된 원형경기장입니다.
경기장의 높이는 42.38m, 둘레는 532.03m, 경기장 내부의 길이는 873m, 폭은 2,355m로 수용관객 5만명의 규모를 자랑하며,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건축양식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종류와 수량의 재화가 끊임없이 주문되고 사방으로 배송되는 당신의 온라인 스토어와 창고가
로마제국 시대에 엄청난 규모의 관중을 대상으로 검투사 경기를 벌이던 콜로세움과 같은 멋진 경기장이 되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물류 비즈니스가 콜로세움을 통해 수많은 재화를 편리하게 교환/거래하는 소비자들이 편하고 신나게 찾는,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경기장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콜로세움의 브랜드 마크는 실용성과 건축미를 동시에 자랑하는 고대 로마제국 시대의 원형경기장을 형상화하여 고객사의 스토어와 창고가 멋있게 승승장구하는 물류 비즈니스의 터전이자 기반이 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또한, 멋진 속도감이 느껴지는 엣지 부분을 통해 신속한 물류 서비스와 강조하며, 라벨의 꺾임을 통해 효율적인 물류 관리 시스템을 표현합니다.

깔끔하고 아름다운 곡선이 잘 어우러지는 폰트는 콜로세움의 기하학적 조형미와 안정적인 신뢰감을 주는 굵은 서체의 조화를 상징합니다.

연혁

2019.5 2019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4차산업혁명 분야) 지원대상 선정

2019.6 ㈜콜로세움코퍼레이션 설립

2019.6 콜로세움 풀필먼트 서비스 런칭

2019.6 상표/디자인표 특허 출원

팀 구성

박진수Jinsu Park 대표(C.E.O)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 경영전략과 마케팅, 트렌드 연구 분야에 주도적으로 도전하고 성과를 창출해 온 이력을 보유하였다. KTF와 KT에서 무선요금상품 기획/운영을 담당하며 매스 마케팅 기획과 상품/가격 전략, 고객 경험관리에 능통하였으며, 대학내일에서 마케팅팀과 인재경영팀, 20대연구소를 거치며 세대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예측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컨설팅, HR시스템 및 신사업 추진 등을 담당하며 기업 경영 전반의 전략과 운영에 대한 감을 익혀왔다. 밀레니얼과 Z세대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고, 급성장하는 온라인 커머스 시장을 든든히 뒷받침해야 할 새로운 물류 서비스가, 수요자와 온라인 중심의 체질 개선과 함께, 협업하는 다양한 파트너들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하나의 비즈니스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늘 연구중이다.

유인형Inhyung Yoo 서비스 기획 디렉터(Service Planning Director)

KTF에서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클라우드형전화번호부, 모바일네비게이션, 위치기반AR서비스, 음악스트리밍 서비스, 모바일 역사교육 만화 컨텐츠 등)를 기획/운영하였으며, 이후 캄보디아 전통 천연 스카프를 공정무역을 통해 국내의 다양한 채널에 유통하는 경험을 발판으로 2013년 온라인 유통 전문 주식회사 멋진경험을 설립하였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커머스 플레이어들을 위한 스마트 물류 서비스를 기획중이다.

윤태식Taeshik Yoon마케팅 디렉터(Marketing Director)

식품 전문 무역/유통회사 에서 해외 상품 소싱 및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를 기획/런칭/운영하였으며, 이후 멋진경험에 합류하며 상품개발과 동시에 택배물류창고 운영을 직접 진행하며 온라인전용 상품소싱과 판매, 물류의 스페셜리스트로서 도전중이다.

김승호Seungho Kim기술 디렉터(Technology Director)

알앤비소프트에서 크고 작은 다양한 개발 프로젝트(검/경 통신사실 조회 프로그램 고도화, kt BSS 오더 개발, kt 기업고객용 올레닷컴 메일링 서비스, m모바일 물류 서비스, kt BSS IoT 등) 및 NB-IoT 및 BSS-IoT 시스템 운영을 거치며 프론트앤드에서 백앤드까지 다양한 언어 및 툴을 사용한 개발 경험을 쌓았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동시에 업무 효율을 혁신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해 몰입중이다.

최호성Hoseong Choi 재무 디렉터(Financial Director)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로 삼일회계법인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한 재무자문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지안회계법인의 파트너 회계사로 외부감사, 재무자문, 세무자문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사업계획 및 재무관리에 있어 강점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엄격한 재무관리를 통한 재무 및 세무위험을 진단하고 예방하는 책임을 맡고 있다.

Top